모바일 솔루션 및 서비스플랫폼 전문 기업 인크로스(대표 이재원)는 오는 11월 12일 서울 르네상스 호텔에서 ‘제 1회 제이쿼리 컨퍼런스 아시아(jQuery Conference Asia)’를 아시아 최초로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제이쿼리(jQuery)는 오픈 소스 자바스크립트 라이브러리로서, HTML 기반의 웹 문서를 손쉽게 탐색하고 조작하며 자바스크립트 코드를 간결한 상태로 개발이 가능하도록 도와준다. 브라우저 이벤트 처리, 애니메이션 등을 손쉽게 구현할 수 있어서 최근 크로스 플랫폼, HTML5, 크로스 브라우저 등의 이슈로 관심이 급증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자바스크립트 라이브러리 오프소스 단체인 ‘jQuery Foundation(www.jquery.com)’과 인크로스가
공동으로 주최하며, 국내는 물론 아시아 지역에서 최초로 진행되는 행사여서 주목된다.
제이쿼리 UI 프로젝트 매니저인 리차드 디 워스(Richard D.Worth)가 ‘제이쿼리 현황(The State of jQuery)’을 주제로 키노트를 발표하고, 제이쿼리 재단의 전문가 6명과 국내 전문가 3명이 ‘제이쿼리 & HTML5’를 주제로 강연에 나선다.
인크로스 NS(N-Screen Solution) 사업본부 송호용 본부장은 “이번 컨퍼런스는 최근 글로벌 이슈가 되고 있는 제이쿼리의 기술 트랜드와 향후 발전 방향에 대해 기술적으로 심도 있게 논의하는 자리”라며 “관련 산업분야의 개발자와 디자이너, 퍼블리셔 분들이 참석하시면 실무에 많은 도움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참가신청은 행사 공식 홈페이지(www.jQueryasia.com)를 통해 가능하며, 오는 29일까지 신청하시는 분은 ‘얼리 버드’(Early Bird) 할인을 받을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