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대표 이석채)는 시만텍코리아(대표 정경원)와 17일 서울 광화문 KT 사옥에서 KT 시스템사업본부 임수경 본부장 및 시만텍코리아 정경원 대표이사 등 양사 관련 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보안사업 공동 추진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KT는 시만텍코리아와 17일 서울 광화문 KT 사옥에서 보안사업 공동 추진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를 통해 양사는 향후 다양한 사이버 보안 기술 협력과 함께 각종 보안 사업을 공동 추진할 예정이다. KT의 마케팅ㆍ영업채널과 시만텍의 기술력이 합해져 사업 확장에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양사는 기대했다.
특히, KT는 시만텍과의 협력을 통해 신규 보안 시장 진출은 물론, 모바일 오피스와 같은 기존 B2B 솔루션들의 보안 기능을 고도화시킬 수 있을 전망이다.
시만텍은 세계적인 보안 솔루션 회사로, 사용자 이중 인증 솔루션인 ‘시만텍 VIP(Validation and ID Protection Service)’와 세계 최고 수준의 인터넷 보안위협 데이터 수집 체계인 ‘글로벌 인텔리전스 네트워크(Global Intelligence Network)’ 등 다양한 보안 솔루션과 보안 정보들을 보유하고 있다.
KT G&E부문 임수경 본부장은 “시만텍코리아는 보안 관련 핵심 솔루션을 보유한 글로벌 리딩 컴퍼니로서, 앞으로 양사는 기업 고객을 타겟으로 보안 시장에 공동 전선을 구축하여 새로운 사업 비즈니스를 창출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