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자사 스마트폰용 애플리케이션 스토어인 ‘삼성 앱스’의 글로벌 시장 확대에 본격 나선다.
삼성전자는 자사 ‘삼성 앱스(Samsung Apps)’를 15일 싱가포르, 독일에 오픈한 데 이어, 오는 29일 중국과 브라질에서도 오픈할 예정이라고 18일 밝혔다.
지난 6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 2010’에서 ‘삼성 앱스’라는 브랜드명을 발표한 삼성 애플리케이션 스토어는 EA 모바일, 게임로프트, 핸드마크 등 세계적인 모바일 콘텐츠 제작사들이 제공하는 900여개의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서비스 중이다.
삼성전자는 ‘삼성 앱스’가 지난해 영국, 프랑스, 이태리 등 선진 시장 서비스에 이어 이번 중국, 브라질 등 신흥시장 서비스를 오픈하며 본격적인 글로벌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스토어로 발돋움할 것으로 기대했다. 아울러 이를 통해 스마트폰 판매 확대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내다봤다.
삼성전자는 ‘삼성 앱스’의 빠른 현지화 공략을 위해 중국어 등 현지 언어로 제작된 차별화된 애플리케이션을 서비스 할 계획이며,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할 계획이다.
주력 지원 단말기는 ‘옴니아2’이며, 현지 스토어에서 추가되는 애플리케이션 중 내부 검증을 거쳐 국내 SK텔레콤 ‘T스토어’ 내 숍인숍 형태로 운영 중인 ‘삼성 앱스’를 통해 국내 옴니아2 사용자도 이용 가능하도록 할 계획이다.
삼성전자 미디어솔루션센터 권강현 상무는 “삼성전자는 이번 글로벌 확대를 시작으로 보다 많은 국가의 소비자들이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도록 향후 출시 예정인 전략 모델에 삼성 앱스를 지원 예정”이라며, “소비자 들에게 양질의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