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택 휴대폰 포장재 ‘우리도 친환경’

      팬택 휴대폰 포장재 ‘우리도 친환경’에 댓글 닫힘

팬택(대표 박병엽 www.pantech.co.kr)은 이달 24일 출시하는 ‘IM-U560K’ 모델을 시작으로 30~40% 스카이 제품에 친환경 포장재를 적용한다고 5일 밝혔다. 수출제품은 유럽용부터 순차 적용할 계획이다.

회사측에 따르면, 스카이가 선보이는 친환경 포장재는 친환경 재생 용지만을 100% 사용했고, 환경 친화적인 콩기름으로 인쇄를 했다.

친환경 포장재 용지 경우, 식품 포장재로 사용해도 안전할 만큼 친환경적인 재질이며, 콩기름 잉크는 각종 중금속은 물론 휘발성 유기용제가 전혀 없어 환경호르몬 부분에서도 안정성이 확보되며, 100% 생 분해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그 동안 유해성 논란이 가중된 접착제를 배제한 무 접착 구조를 자체 개발, 유해물질을 최소화했다고 회사측은 덧붙였다.

이와 함께 친환경 포장재의 크기를 30% 이상 대폭 축소해 물류비용의 최소화를 실현하고 효율적인 자원 사용이 가능토록 했다.

아울러 친환경 포장재 사용은 국내부터 해외로 점진적으로 확대 적용해 해외 경우, 유럽으로 수출하는 제품부터 우선 적용하는 것을 검토 중이다.

팬택 디자인본부 허진 전무는 “소비자들에게 환경보전의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하는 계획의 일환으로 친환경 포장을 진행해 왔다”며, “포장재 부문을 시작으로 점차적으로 제품까지 그 영역을 확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Visited 21 times, 1 visits to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