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T ‘OZ’ 비가입자 대비 매출 ‘2배’

      LGT ‘OZ’ 비가입자 대비 매출 ‘2배’에 댓글 닫힘

LG텔레콤(대표 정일재 www.lgtelecom.com)은 2009년 3분기에 매출 1조 2715억 원, 서비스 매출 9216억 원, 영업이익 1111억 원, 당기순이익 927억 원을 실현했다고 19일 밝혔다.

3분기 서비스 매출은 가입자 증가에 따라 전년 동기(8,547억 원) 대비 7.8%, 직전 분기(9,002억 원) 대비 2.4% 증가한 9216억 원을 기록했다.

월 평균 가입자당 매출액(ARPU)은 3만 4988원으로 전년 동기(3만 4,418원)대비 1.7%, 직전 분기(3만 4,532원) 대비 1.3% 증가했다.

특히 데이터서비스 매출은 모바일 인터넷 서비스인 오즈(OZ) 가입자의 지속적인 증가에 힘입어 전년 동기(806억 원) 대비 6%, 직전 분기(848억 원) 대비 0.7% 증가한 854억 원을 달성했다.

   
▲ LG텔레콤 3분기 결산 결과, OZ 가입자의 무선인터넷 이용율은 평균 무선인터넷 이용율 대비 2배 이상 높은 80% 수준으로 가입자 월평균 매출액 역시 OZ 비가입자 대비 약 2배 수준을 지속적으로 유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OZ 가입자는 9월 말 기준 95만 명을 기록, LG텔레콤의 총 가입자 대비 약 11%를 차지했다. 연내 100만명 돌파는 무난할 것이란 기대다.

OZ 가입자의 무선인터넷 이용율은 평균 무선인터넷 이용율 대비 2배 이상 높은 80% 수준으로 가입자 월평균 매출액 역시 OZ 비가입자 대비 약 2배 수준을 지속적으로 유지하고 있다.

이에 따른 데이터서비스 가입자당 매출액도 전년 동기(4,115원) 대비 12.9%, 직전 분기(4,538원) 대비 2.4% 증가한 4644원을 기록했다.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1,230억 원) 대비 9.6%감소, 직전 분기 (581억 원) 대비 91.2% 증가한 1111억 원을 기록했다. 당기순이익은 927억 원으로 전년 동기 (994억 원) 대비 6.8%감소, 직전 분기 (383억 원) 대비 141.7% 증가했다.

이와 같은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의 증가는 3분기 중반 이후 가입자 유치 경쟁 완화에 따른 시장안정화 단계로 진입함에 따른 것으로 회사측은 분석했다.

실제 3분기 마케팅 비용도 전년 동기(2,212억 원) 대비로는 25%증가했으나, 직전 분기(3,220억 원) 대비 14.1% 감소한 2,766 억 원을 기록했다. 이에 따른 서비스매출 대비 마케팅비용 비중은 전년 동기(25.9%) 대비 4.1%p증가, 직전 분기(35.8%) 대비 5.8%p 감소한 30.0%였다.

이에 따른 3분기 순증가입자도 직전분기의 18만 7천명 대비 약 51% 감소한 9만 1천명으로 이로써 LG텔레콤의 총 누적가입자수는 862만 명이다.

2009년 3분기 설비투자비용(CAPEX)은 네트워크 및 IT투자 등으로 1170억 원이 집행됐으며, 회사의 미래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연초 계획한 투자는 연내 차질 없이 집행할 계획이다.

LG텔레콤 CFO 김상돈 상무는 “2010년 1월 1일자로 LG텔레콤이 LG데이콤•LG파워콤과 합병하게되면, 통합 LG텔레콤은 총 자산 8조 5000억원, 총 매출 8조원 규모의 유•무선 통신사업자로 거듭나게 된다”며, “향후 LG텔레콤은 기존 3사의 강점을 최대한 활용, 합병의 시너지를 극대화하고 이를 통해 주주가치는 더 높아질 것이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Visited 29 times, 1 visits to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