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세미, 충전펌프 내장 오디오 증폭기 출시

      온세미, 충전펌프 내장 오디오 증폭기 출시에 댓글 닫힘

온세미컨덕터(한국지사장 이종덕)는 충전펌프를 내장한 새로운 클래스 D 오디오 증폭기 ‘NCP2830’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회사측에 따르면, 내장된 충전펌프는 저비용 및 공간 절약 효과를 제공하는 스피커 증폭기 솔루션으로 휴대폰, 디지털 오디오 리코더 및 휴대용 스피커와 같은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1와트(W) 출력의 필터리스 제품인 ‘NCP2830’은 다양한 입력 전압에도 1% 미만의 하모닉 왜곡율로 고성능 오디오 출력을 8.0Ω BTL(Bridge Tied Load)에 지속적으로 제공한다. 그 결과, 제품의 작동시간이 길어짐에 따라 발생할 수 있는 오디오 볼륨 감소 또는 배터리 소모에 따른 왜곡 현상을 겪지 않게 됐다고 회사측은 덧붙였다.

3 x 3 x 0.5mm에 불과한 크기의 20 핀 QFN 패키지로 제공되는 이 제품은 최소한의 보드 공간을 차지할 뿐 아니라 부품의 높이가 제한된 곳에서도 사용될 수 있다. 또 내장된 부품으로 인해 외장 부품의 필요성을 줄일 뿐 아니라 고신뢰도의 오디오 증폭기 솔루션을 간편하고 신속히 구현하는 일이 가능해진다.

온세미컨덕터의 저전압 전력 관리 사업부 책임자인 마리 카프론(Marie Capron)은 “현재 휴대폰, PDA와 같은 휴대용 무선 제품 설계자들이 직면한 도전 과제는 강력하면서도 명확한 오디오 출력을 제공하는 것이다”며, “NCP2830은 이러한 설계자들을 위해 독자적인 스위치형 커패시터 구조로 인해 최소한의 크기와 가격에 지속적인 고성능 오디오 출력을 구현하도록 디자인됐다”고 말했다.

(Visited 42 times, 1 visits to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