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월드, “댓글 달면 트위터 연동돼요”

      싸이월드, “댓글 달면 트위터 연동돼요”에 댓글 닫힘

싸이월드 블로그 댓글이 트위터와 연동된다.

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주형철)는 자사 싸이월드(www.cyworld.com)가 해외 마이크로 블로그 트위터와 블로그 댓글 연동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는 싸이월드 블로그에 등록하는 댓글이 트위터(www.twitter.com)에도 동시에 등록될 수 있도록 한 서비스로 국내 최초로 시도되는 방식이다. 트위터의 오픈 API를 이용해 구현했다는 설명.

   
▲ 싸이월드 블로그 댓글이 트위터와 연동된다.

댓글 연동은 사용자가 싸이월드 블로그에 댓글을 등록하면서 ‘트위터로 보내기’ 옵션을 설정하면 된다. 최초 이용 시 한 번만 트위터 인증절차를 거치면 이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블로그 게시글이 전체 공개일 경우 가능하다.

트위터에 보낸 댓글에는 그 댓글이 달린 원글이 짧은 주소로 함께 표시된다. 이를 통해 트위터의 일촌(follower)들이 싸이월드 블로그에 바로 접속해 상세 정보를 확인할 수도 있다. 자신의 블로그 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의 블로그에 댓글을 달 때도 트위터로 보낼 수 있다.

또한 싸이 블로그에서는 트위터로 보낸 댓글 옆에 ‘0000의 트위터’라는 문구가 노출돼 해당 이용자의 트위터로 쉽게 접속할 수 있도록 했다.

사용자는 화제의 이슈, 관심 정보 등에 대한 의견을 싸이 블로그에 댓글로 남김으로써 트위터에 따로 등록하는 번거로움 없이 동시에 포스팅 할 수 있게 된 것이다.

SK커뮤니케이션즈 싸이월드 블로그팀의 신성철 팀장은 “이번 연동을 통해 사용자는 보다 넓은 온라인 네트워크 상에서 편리하게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해졌다”며, “향후 사용자가 블로그 내 광고를 삽입해 수익을 얻을 수 있는 프로그램 등 사용자에서 더나은 편의성과 혜택을 제공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준비 중이다”고 말했다.

(Visited 62 times, 1 visits to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