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 소프트뱅크M, 태양광 휴대폰 출시

      日 소프트뱅크M, 태양광 휴대폰 출시에 댓글 닫힘

일본 이동전화 사업자인 소프트뱅크 모바일(www.softbankmobile.co.jp)이 태양 전지판을 탑재한 샤프제 폴더형 휴대전화 ‘솔라 하이브리드(SOLAR HYBRID) 936SH’를 14일부터 선보였다.

이 제품은 태양광 충전이 가능한 게 가장 큰 특징이다. 탑재된 태양전지판 경우, 약 10분간 충전으로 1분 정도 통화 및 약 2시간의 대기가 가능하다. , 솔러 충전 상태는 LED의 점등색에 의해 확인할 수 있다.

   
▲ 일본 소프트뱅크모바일이 14일부터 샤프제 태양광 충전 휴대폰을 출시했다.

이외 방수기능도 갖춰 욕실이나 부엌 등에서도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다. 회사측에 따르면, 수심 1 m의 수조에 전화기 본체를 조용히 가라앉혀 약 30분간 방치해도, 본체 내부에 물이 스며들지 않아 전화기 성능을 유지한다.

메인 디스플레이로 약 3.0인치, 854×480 픽셀의 최대 1677만색 표시 모바일 ASV 액정을 탑재했다. 태양광 등 난반사 억제 기능 및 주위 밝기에 맞춘 백라이트나 영상의 밝기를 조정하는 ‘밝기 센서’ 등을 통해 집밖에서도 깨끗한 영상을 즐길 수 있다.

오토 포커스(AF)를 지원하는 유효 화소수 800만 화소의 CCD 카메라는 고감도•저노이즈를 실현했다. 최대 5명까지 얼굴을 추출해낼 수 있는 인물 우선 포커스 및 빛이 적은 장소에서도 적절한 밝기로 촬영할 수 있는 고감도 ISO12800 등 카메라용 다기능을 지원한다.

원세그 및 모바일 지갑, 음악 플레이어 이용도 가능하다. 블루투스, 적외선통신(IrDA)을 지원한다. WCDMA•GSM방식(900/1800/1900 MHz)에 대응한다.

크기와 무게 각각 약 50×108×17 mm, 약 131g. 네이비, 어스 그린, 화이트 3색으로 제공된다. 가격은 오픈가격이다.

한편, 태양광 휴대폰은 삼성전자가 지난 6월 인도에서 세계 최초 출시했다고 밝힌 바 있다.

■ 보도자료 및 기획개발자 인터뷰 동영상

(Visited 32 times, 1 visits to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