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스마트 태블릿 선택 방법

      최고의 스마트 태블릿 선택 방법에 댓글 닫힘

스마트폰 만큼이나 태블릿 선택도 신중해야 한다. 무엇보다도 우선적으로 정해야 하는 것은 태블릿의 크기다. 태블릿의 화면 크기는 용도와 휴대성을 감안해 적절한 크기를 정해야 한다. 즉, 화면 크기와 휴대성은 반비례 관계다. 또 하나 살펴봐야 할 부분은 화소수로 나타나는 화면 해상도다. 화면 크기가 같아도 화소가 많으면 더욱 선명한 상이 나온다.

태블릿을 하루종일 집에서만 쓸 게 아니면 배터리 사용 시간도 잘 따져봐야 한다. 때문에 제원표에서 배터리 크기도 살펴보라. 그러나 배터리 사용 시간에 영향을 미치는 성능적 요인들은 화면의 크기와 밝기 등 엄청나게 많다는 점을 염두에 둬야 한다. 제작사에서 발표한 배터리 사용 시간은 인터넷 사용 후기의 내용과 대조해볼 필요가 있다.

그 다음으로 태블릿에서 사용하려는 액세서리들을 생각하라. 디지털 낙서를 하려는 사람이라면 두 가지 이상의 스타일러스를 지원하는 태블릿을 사라. 태블릿을 간이 랩탑으로 사용하겠다면 스냅온 키보드의 사용이 가능한지 구입 전 확인하라. 대부분의 태블릿 메이커는 태블릿을 대체 랩탑으로도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으므로 본체와 사용할 수 있는 액세서리를 한두개는 찾을 수 있을 것이다.

제품 제원, 스크린 크기, 해상도를 살피면서, 기기의 프로세서 속도(태블릿의 계산 속도), RAM 또는 메모리 크기(한꺼번에 다룰 수 있는 데이터량)도 보일 것이다. 이런 제원은 태블릿의 전반적 성능에 영향을 준다. 그러나 태블릿 성능을 비교하는 중요한 기준은 아니다. 프로세싱 능력은 분석하기 어렵기 때문이다. 각 제작사는 서로 다른 프로세서, 즉 CPU를 사용하고, 라벨 표기도 헛갈리게 붙인다. 하지만 적어도 CPU 제원을 사용해 동계열 태블릿을 비교할 수는 있다. 예를 들어 애플 아이패드에서는 A10X가 A9보다는 낫다. 후보기종을 2~3개로 줄였다면 인터넷을 간단히 검색하기만 해도 프로세서가 쌓여있는 방식을 알 수 있다.

메모리의 경우 무조건 RAM이 많을수록 좋다. RAM만 성능에 영향을 미치는 것이 아니다. 구성품의 품질과 내부 공학적 효율 역시 태블릿의 속도에 영향을 미친다. 따라서 최종 선택을 내릴 때 CPU나 RAM 제원에 너무 큰 의미를 부여하지 말기 바란다. 가격 역시 태블릿의 성능을 알려주는 좋은 지표가 된다.

(Visited 69 times, 1 visits to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