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 ‘씽크프리 모바일’ , 베가 넘버6 탑재

      한컴 ‘씽크프리 모바일’ , 베가 넘버6 탑재에 댓글 닫힘

셀룰러뉴스 장현실 기자 = 한글과컴퓨터(대표 이홍구)는 팬택과 계약을 맺고, 향후 팬택의 스마트폰에 자사의 모바일 오피스 애플리케이션인 ‘씽크프리 모바일-안드로이드 에디션(이하 씽크프리 모바일)’ 제품을 공급하게 됐다고 4일 밝혔다.

한컴의 이번 계약은 국내 및 해외 시장에 출시되는 대부분의 팬택의 안드로이드 OS 기반 스마트폰에 씽크프리 모바일을 공급하게 된 계약으로 그 의미가 크다. 회사측에 따르면, ‘씽크프리 모바일’은 동종 모바일 오피스 대비 안정적이고 완벽한 한글입력 지원은 물론, 문서 작성 및 저장 등 오피스 기능에 선도적인 제품으로 인정받고 있다.

특히 이번에 이례적으로 단일 제품이 아닌 팬택의 향후 스마트폰 제품에 대한 도입 계약을 체결함으로써 ‘씽크프리 모바일’의 제품 우수성을 다시 한 번 입증 받게 됐다.

또한 한컴은 팬택에 모바일용 씽크프리 외에도 모바일용 한/글 뷰어도 함께 공급하며 또한 이후 모바일 기기 이외의 다양한 디바이스에 적용할 수 있는 솔루션으로 공급 범위를 확대해간다는 계획이다.

한컴의 이홍구 대표는 “이번 팬택과의 계약은 ‘씽크프리 모바일’이 스마트폰 시장에서 모바일 오피스 분야의 최적화된 솔루션으로 다시 인정받게 됐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며 “한컴은 이후 클라우드와의 연동성, 협업 기능을 강화한 오피스 등 다각화된 솔루션을 발표, 모바일/클라우드 오피스 분야에서 글로벌 리더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Visited 34 times, 1 visits to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