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룰러뉴스 장현실 기자 = 정보통신정책연구원(KISDI, 원장 김동욱)은 오는 2월 1일 오후 2시부터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창조경제를 위한 미래창조과학부의 비전과 과제’ 토론회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토론회는 곧 출범할 미래창조과학부의 위상과 역할을 정립하기 위해 요구되는 정책 아젠다에 대한 논의의 장으로 마련됐다.
이날 김창경 교수(한양대학교 신소재공학과)는 ‘창조경제에 있어서 미래창조과학부의 역할과 전망’ 주제발표를 통해 미래창조과학부가 정보통신·방송(ICT)과 과학기술(ST)을 아우르는 가운데 상상력과 창의성에 기반한 새로운 성장동력을 창출하는 혁신주도자(leading innovator)로서 기능하기 위해 고려해야 할 변화와 개혁의 과제들이 무엇인지 알아볼 예정이다. 이를 통해 혁신의 과정에서 나타날 수 있는 갈등과 난관을 최소화하고 통합과 조정의 정책 리더십을 발휘할 수 있는 방안도 제시한다.
김동욱 원장은 “창조경제를 선도적으로 구현하고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 미래 먹거리를 발굴하는 혁신부처로서 미래창조과학부의 역할수행에 대한 국민적 기대감이 크다”며 “이번 토론회가 향후 대한민국 창조경제의 미래와 비전 형성에 기여할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Visited 37 times, 1 visits to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