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D 여상덕 부사장 ‘은탑산업훈장’ 수훈

      LGD 여상덕 부사장 ‘은탑산업훈장’ 수훈에 댓글 닫힘

LG디스플레이 CTO 여상덕 부사장이 5일 열리는 제 49회 무역의 날 시상식에서 은탑산업훈장을 받았다.

회사측에 따르면, 끊임없는 R&D로 대형 LCD와 초고해상도 AH-IPS 개발에 성공해 한국이 디스플레이 산업 세계 1위로 올라서는 데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은 결과다.

여 부사장은 33년간 디스플레이 분야에서 R&D, 제품개발, 해외영업 등 주요부문에 종사하면서 디스플레이 후발주자였던 한국이 세계 1위로 도약하는 데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했다.

초고해상도 시대를 연 AH-IPS와 WRGB OLED 기술 개발을 통해 차세대 디스플레이 시장 창출과 선점에도 기여했으며, 33년간 디스플레이 분야에만 종사하면서 한국 디스플레이 산업 경쟁력 강화에 크게 이바지했다.

여 부사장은 1979년에 금성사로 입사해 디스플레이 개발, 한 분야에만 매진했으며, 99년 LG디스플레이로 옮긴 뒤에는 개발센터장과 TV사업본부장, Mobile/OLED 사업본부장 등을 거쳐 올해부터는 LG디스플레이의 CTO로서 차별화 기술과 미래 기술 R&D에 역점을 두고 추진하고 있다.

여 부사장은 “디스플레이 후발주자였던 우리나라가 세계 1위로 성장할 수 있는 원동력은 끊임없는 R&D였다”며 “앞으로도 차세대 디스플레이 시장을 선도할 수 있도록 LG디스플레이는 플렉시블과 투명디스플레이와 같은 미래기술 개발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Visited 41 times, 1 visits to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