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생활정보 앱 100개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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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텔레콤(대표 정만원 www.sktelecom.com)은 한국인들에게 유용한 생활밀착형 콘텐츠를 집대성한 앱(App) 시리즈 ‘올댓 라이프100(All that life 100)’을 제작, T스토어에서 제공한다고 20일 밝혔다.

‘올댓 라이프100’은 한국인들이 실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는 내용을 담아 100개 애플리케이션으로 구성된다. 국내 파워 블로거 및 다양한 분야 전문가들이 제작할 예정으로 자동차, 여행, 어학, 요리, 피부미용 등 다양한 분야 정보와 이야기를 담게 된다.

SK텔레콤은 기존 온/오픈라인에 산재된 이들 정보DB를 스마트폰 고객들이 실생활 속에서 언제 어디서나 모바일을 통해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구현하는 것이 ‘올댓 라이프100’ 제작 배경이라고 설명했다.

SK텔레콤이 한국인들에게 유용한 생활정보 콘텐츠를 담아 '올댓 라이프100'시리즈 앱을 제작한다.

T스토어에는 현재 10여 개의 올댓 라이프 시리즈가 제공되고 있다. 이 중 자동차 시승기부터 연비 절약 운전법을 보여주는 ‘올댓 카앤드라이빙’, 다양한 요리 레시피를 소개하는 ‘올댓 매일반찬’ 등이 높은 조회수를 기록 중이다.

SK텔레콤은 앞으로도 온/오프라인을 망라한 양질의 콘텐츠 저작자들과 전략적인 파트너십을 체결해 비즈니스, 스포츠, 쇼핑, 다이어트를 비롯해 다양한 분야 정보로 구성된 ‘올댓 라이프100’ 시리즈를 올해 3분기 내 완성시킨다는 계획이다.

한 예로, 요리 레시피 앱 경우 타이머 기능을 탑재해 사용자들이 직접 시간을 체크하면서 요리를 할 수 있고, 전자책(e-book)에는 책갈피 기능을 넣어 읽던 내용을 이어서 볼 수도 있다.

‘올댓 라이프100’ 시리즈는 SK텔레콤과 국내 최대 블로그 미디어 네트워크 기업인 TNM(테터앤미디어)이 공동 제작한다. 현재 국내에서 영향력이 높은 블로그 208개(7월 현재)가 TNM의 파트너이다.

SK텔레콤 김수일 PDF(Product Development Factory)장은 “이번에 선보이는 올댓 라이프100 시리즈가 국내 최초의 명품 앱시리즈로 자리잡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특히 양질의 콘텐츠를 보유하고서도 앱 제작을 어렵게 느꼈던 다양한 전문지식인들의 참여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SK텔레콤은 누구나 손쉽게 규격화된 템플릿을 기반으로 본인의 콘텐츠를 쉽게 앱으로 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모바일 퍼블리싱 플랫폼인 ‘올댓팩토리’를 개발했다고 덧붙였다.

이를 통해 앱 제작 능력이 부족한 블로거나 중소출판사들 등 양질의 콘텐츠를 보유한 여러 분야 전문가들이 본인의 콘텐츠를 손쉽게 앱으로 제작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앱 제작자들은 본인이 직접 앱 유/무료화 여부를 결정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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