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이 첫 매출 12조를 돌파했다. 무선인터넷 매출 증가 등에 따른 결과라는 분석이다.
SK텔레콤(대표 정만원 www.sktelecom.com)은 2009년 매출 12조 1012억원, 영업이익 2조 1793 억원, 당기순이익 1조 2883 억원을 달성했다고 28일 밝혔다.
매출은 요금인하 및 각종 할인요금제의 확대에도 불구, 누적 가입자 증가와 무선인터넷 성장세에 힘입어 전년대비 3.7% 증가한 12조 1012억원을 기록했다.
영업이익은 매출 증가와 기타 비용 절감 노력으로 전년 대비 5.8% 상승한 2조 1793억원, 당기순이익은 전년 대비 0.8% 상승한 1조 2883억원으로 집계됐다.
마케팅 비용은 합병 KT출범을 전후로 확대된 시장경쟁 영향이 있었지만, 하반기 들어 점진적인 하향세를 보임에 따라 EBITDA(영업이익+감가상각비)는 전년 대비 5.1% 증가한 4조 2094억원을 기록했다.
또한 SK텔레콤은 WCDMA 품질보강 및 와이브로투자를 포함해 2009년 한해 1조 7690억원의 CapEx(투자지출)를 집행했다고 덧붙였다.
SK텔레콤의 2009년 누계 가입자 수는 2425만명으로 전년 대비 5.3% 증가했으며, ARPU(가입자당 평균 매출액)는 다양한 할인요금제 확대 영향으로 전년 대비 1.3% 감소한 4만 2469원을 기록했다.
한편 SK텔레콤의 2009년 4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1% 늘어난 3조 1001억원, 영업이익은 5.5% 감소한 4431억원, EBITDA는 3.4% 증가한 1조 951억원을 기록했다. 당기순이익도 7.2% 줄었다.
SK텔레콤 조기행 GMS사장은 “올해는 회사의 신성장동력인 IPE(산업 생산성 증대)시장을 적극 개척해 나가는 등 미래성장을 위한 노력을 지속해 나가겠다”며, “아울러 스마트폰 리더십 확보, 콘텐츠 사용 및 개발 환경 혁신, 데이터 중심의 망 투자, 망 개방과 공유 등을 통해 무선인터넷시장에서의 리더십 또한 더욱 확고히 하겠다”고 말했다.
올해 SK텔레콤은 소모적 경쟁을 지양하고, 본원적인 경쟁력 강화를 통한 가입자 유지 및 우량가입자 강화 전략을 통해 마켓 리더십을 지속적으로 유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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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출처: SK텔레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