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 가지 불안 요소가 있었지만 확실한 번인 테스트를 위해 모든 기기를 충전기에 연결한 채로 퇴근 후 오늘 아침 출근하자마자 경과 시간을 보니 17시간 15분이 경과했습니다. 과연 17시간 동안 3대의 기기에는 어떤 변화가 있었을까요?
각 기기의 배경을 흰색으로 변경 후 촬영해보았습니다. 아직은 큰 변화가 없어 보입니다.
17시간까지의 진행 상황을 말씀드리면, 아이폰X에만 번인이 생겼습니다. 하지만 아주 미세하여 카메라에 담기가 어려웠습니다. 아마 오늘 오후쯤에는 좀 더 명확하게 번인을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갤럭시S7 엣지를 가장 오래전에 구입했고, 그다음 갤럭시 노트8, 아이폰X 순으로 구입했지만 사용량이 제일 적었던 아이폰X가 가장 먼저 번인이 생긴 것이 상당히 의아했습니다. 오후에 새로운 결과를 다시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1시간하고도 8분이 경과했습니다.
마음 같아선 2~3일 정도 쭉 방치한 다음에 확인을 하고 싶지만 중간중간 너무 궁금해서 한 번 더 확인을 해보았습니다. 오전에 확인한 결과와 차이가 있을지 궁금합니다.
일단 17시간이 경과한 오늘 오전과 결과는 동일합니다. 여전히 아이폰X에만 번인이 나타난 상태이며, 그마저도 미세하기 때문에 육안으로밖에 확인이 되지 않는 상황입니다. 오늘 오후 퇴근 전 한 번 더 확인할 예정입니다만 아마 오늘은 결과에 큰 변화가 없을 것으로 예상되며 내일쯤엔 좀 더 명확한 결과를 볼 수 있지 않을까 생각 합니다.
그리고 테스트 과정을 모두 영상으로 담고 있으며, 해당 영상은 리뷰가 모두 끝난 후에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