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옵티머스G 프로’ 100만대 판매, 벌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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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옵티머스G 프로'가 출시 4개월 만에 국내판매 100만대를 달성했다. 이는 하루 평균 8천대 이상 판매한 것이다.  /사진=LG전자

LG전자 ‘옵티머스G 프로’가 출시 4개월 만에 국내판매 100만대를 달성했다. 이는 하루 평균 8천대 이상 판매한 것이다. /사진=LG전자

셀룰러뉴스 김종한 기자 = LG전자(대표 구본준)는 ‘옵티머스G프로(Pro)’ 출시 4개월 만에 국내판매 100만대(통신사 공급 기준)를 달성했다고 18일 밝혔다.

회사측에 따르면, 이는 하루 판매량이 평균 8천대를 웃돈 것으로, LG전자가 내놓은 역대 휴대폰 가운데 가장 빨리 국내판매 100만대 고지를 넘은 것이다. 100만대 달성 소요 기간으로 보면 기존 최단기록(‘옵티머스 LTE’)보다 3개월 짧다.

지난 2월 말 통신 3사를 통해 출시된 옵티머스G 프로는 하루 개통이 1만대를 넘을 정도로 판매 초기부터 탄력을 받았다. LG전자는 출시 40일 만에 최단기간 50만대 판매라는 기록도 세웠다.

LG전자는 출시 2개월도 안된 옵티머스G 프로에 파격적으로 밸류팩 업그레이드를 제공하면서 초기 돌풍을 이어갔다. LG전자는 밸류팩에서 눈동자 인식 기술 ‘스마트 비디오’, 촬영자까지 화면에 담는 ‘듀얼 카메라’ 등을 추가했다.

옵티머스G 프로가 시장에서 크게 호평을 받는 것은 디스플레이, 감성 UX(사용자 경험), 디자인, 세계 1위 LTE 기술력 등에 바탕을 두고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옵티머스G 프로는 5.5인치 대화면의 풀(Full) HD IPS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기존 HD급 보다 해상도가 2배 높은 생생한 화질을 보여준다. 풀HD 화면으로 제대로 즐길 수 있는 입체적 UX도 대거 탑재했다. LG전자는 이 제품이 5.5인치의 대화면이지만 한 손으로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세심하게 배려했다.

고객과의 소통을 늘린 것도 이 제품의 돌풍에 영향을 미쳤다. LG전자는 대화면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옵티머스G 프로를 30일간 체험해볼 수 있는 파격적인 이벤트를 열기도 했다.

LG전자 MC사업본부장 박종석 부사장은 “대화면 스마트폰의 새 기준으로 자리잡은 옵티머스G 프로의 국내시장 돌풍을 글로벌 시장에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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