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산에서도 LTE 펨토셀을~”

      KT “산에서도 LTE 펨토셀을~”에 댓글 닫힘

셀룰러뉴스 홍석표 기자 =?KT(대표 이석채)는 LTE 가입자가 밀집한 장소에 트래픽을 효과적으로 분산시켜서 데이터속도를 빠르게 향상시켜주는 스몰셀장비를 이용해 북한산 인수야영장, 인수대피소 및 경찰산악 구조대 지역에 LTE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9일 밝혔다.

회사측에 따르면 펨토셀을 이용, 산악지역의 주요 대피소 및 구조대 지역을 대상으로 LTE 서비스를 제공한 사업자로는 KT가 유일하다.

KT는 “이번 북한산 인수봉의 거대 수직벽 아래 험한 산악지역인 인수야영장 주변에 LTE 서비스 제공을 통해 주말기준 200여명 이상의 등산객 및 야영객들에게 최상의 LTE 음성, 데이터, 동영상 등의 고객중심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KT는 또 “산악특성 상 전원시설이 부족하거나 통신 전용회선 시설의 인입이 어려운 곳이 상당수인데, 세계 최대 규모로 상용화중인 LTE 펨토셀을 관계기관의 도움을 통해 좀 더 빠른 시간내에 KT 가입자들에게 안정적인 LTE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강조했다.

KT는 올해 안 전국 주요명산의 깊은 골짜기에 위치한 펜션, 캠핑장, 음식점 및 해상 섬지역 등을 포함해 2만개의 LTE 펨토셀을 통해 KT 가입자들에게 LTE 서비스가 가능하도록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Visited 36 times, 1 visits to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