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모바일 앱 공모전 개최

      충북도, 모바일 앱 공모전 개최에 댓글 닫힘

충청북도는 스마트폰에서 도정정보 등을 쉽게 확인할 수 있는 스마트폰 기반 ‘모바일충북’ 시스템을 구축하여 4월 2일부터 본격적인 서비스를 실시한데 이어 도내 모바일 앱 개발 분위기를 조성하고 우수 개발자를 발굴·육성하기 위해 제1회 충청북도 모바일 앱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
충청북도가 주최하고 한국정보화진흥원(공공정보활용지원센터), KT충북법인본부, (주)LG유플러스 충북지사에서 후원하는 본 공모전에 참가 자격은 충북 도민 또는 충북 소재 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으로서 개인 혹은 팀(2인 이상, 5인 이하, 동일회사원 3명 이하)으로 참가 할 수 있으나 기업단위의 참가는 불가하다.
?
응모분야는 충청북도가 보유한 공공정보 중 1개 이상을 활용하여 교통, 문화, 관광, 게임 유틸리티 등 도정 전반에 걸쳐 앱 프로그램을 제출하면 된다.
?
6월 1일부터 참가신청서를 접수하고 10월 31일까지 출품작을 접수, 엄정한 심사를 거쳐 선발하는 본 공모전은 최우수 시상금 500만 원 1팀, 우수 시상금 300만 원 2팀, 장려 시상금 100만 원 3팀이 수상하게 된다.
?
본 공모전을 계기로 도민과 도내 소재 초·중·고·대학생 등의 스마트폰 앱 개발에 대한 붐이 조성되고, 지역 모바일 앱 산업 및 1인 창조기업의 창업활동이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
도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 결과를 토대로 대회의 질적 수준을 높이는 방안을 강구할 계획이며, 도민에게 보다 질 높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함은 물론 소통채널 확대로 도민과 함께하는 스마트 행정을 실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대회 공모요강은 충청북도 홈페이지(www.cb21.net) 앱 공모전을 참조하면 된다.

(Visited 17 times, 1 visits to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