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U+, ‘클라우드 콜센터’ 출시

      LGU+, ‘클라우드 콜센터’ 출시에 댓글 닫힘

LG유플러스(부회장 이상철)가 자체 개발한 최신 콜센터 솔루션을 별도의 구축 비용 없이 클라우드 형태로 사용할 수 있는 ‘클라우드 콜센터’를 출시한다.
?
기존 구축형 콜센터의 경우 서버 장비 설치, 시스템 유지 보수 등 별도의 구축 및 관리 비용이 필요했으나 ‘클라우드 콜센터’는 원하는 기간 동안 기능과 좌석 수를 선택해 임대해서 사용할 수 있어 구축형 대비 50% 이상의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는 장점을 지닌다.
?

LG유플러스(부회장 이상철 / www.uplus.co.kr)가 자체 개발한 최신 콜센터 솔루션을 별도의 구축 비용 없이 클라우드 형태로 사용할 수 있는 ‘클라우드 콜센터’를 출시한다.

‘클라우드 콜센터’는 회선당 월 4만원으로 다양한 전화교환 기능 및 호분배, 전광판, 통계 등이 제공된다. 특히 IVR(Interactive Voice Response), 녹취, 상담 애플리케이션 등 원하는 기능을 특화서비스로 추가해 이용할 수 있으며 모든 특화 기능을 추가해도 회선당 월 9만원으로 저렴하게 이용 가능하다.
?
LG유플러스가 클라우드 콜센터 비용을 대폭적으로 줄일 수 있었던 것은 외부 솔루션을 결합해 판매하는 타사와 달리, 약 1년간의 콜센터 시스템 연구를 통해 국내 최초로 ‘PBX(Private Branch eXchange), IVR, CTI(Computer Telephony Integration)’ 등 콜센터 전문 솔루션을 자체 개발했기 때문이다.
?
* IVR(Interactive Voice Response) – 고객이 상담원과 연결되기 전까지 직접 DB 조회 및 처리가 가능하도록 하는 시스템. 회사안내, 근무일/휴일, 근무시간/점심시간, 공휴일/기념일 등에 일정 관리 등 가능
?
* PBX(Private Branch eXchange) – 전화 교환기. 전화걸기, 받기, 착신전환, 호전달, 호대기, 당겨받기 등 기능 지원

* CTI(Computer Telephony Integration) – 컴퓨터로 전화 통화를 관리하는 개념으로 콜센터의 핵심. 다양한 호분배, 스크린 팝업, 통계 등 기능 지원

(Visited 70 times, 1 visits to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