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온엠씨(대표: 김영수/www.laonmc.com)가 신개념의 모바일 리서치 플랫폼 사이트인 ‘엠리서치(www.mresearch.co.kr)’를 공식 오픈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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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엠리서치’는 모바일 컬러 메시징 시스템인 MMS 서비스에 기반한 설문조사 방식으로 조사기간이 길고 높은 비용이 소요하는 기존의 일반 설문조사 대비, 저렴한 가격으로 신속하고 정확한 조사를 할 수 있는 신개념의 모바일 설문조사 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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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 기존 모바일 기반 설문조사 시스템이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한 가입자들만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하는 것과는 달리, 엠리서치는 설문 대상자의 전화번호 목록만 있으면 MMS 기반의 메시지를 통해 간단하고 빠르게 설문조사를 진행할 수 있는 차별적 장점을 갖추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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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직관적이고 간편한 설문 편집 기능으로 컴퓨터를 이용할 수 있는 사용자라면 누구나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따라서 고객을 관리하는 기업, 단체의 해피콜이나 신상품 소비자 조사 및 만족도 조사뿐 만 아니라 정책 찬반 투표 및 논문 작성 등까지 다양한 방면에서 쉽게 활용할 수 있다. 여기에 설문 종료 시 이미지, 동영상 등과 같은 다양한 홍보물을 첨부할 수 있는 ‘엠브로셔’ 옵션도 선택할 수 있어서 기업 프로모션 등도 유용하게 병행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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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우기 일반적인 설문조사가 통상 2~3주 정도 소요되는 반면 엠리서치는 모바일 MMS를 통해 이루어지기 때문에 1~2시간 내에 신속하게 완료할 수 있다. 따라서 기존 설문조사 대비 획기적인 저렴한 비용으로 조사를 진행할 수 있으며 일반 전화 및 온라인 설문에 비해 월등이 높은 응답율도 확보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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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 방법은 ‘엠리서치’ 홈페이지를 통해 전송 메시지와 설문내용 입력 → 결제 → 발송의 순서로 매우 간단하다. MMS로 설문이 전송되는 시간은 2~3분 정도 소요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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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대표 조사회사인 AGB 닐슨 황덕현 대표는 “스마트폰을 이용한 모바일 리서치는 세계적으로 조사업계가 봉착한 비용 상승과 같은 난관을 해결해 줄 수 있는 조사방법이며, 기존 조사과정의 노이즈를 줄여 신뢰성을 향상 시킬 수 있는 혁신적인 대안이다”라고 말하고, “엠리서치 플랫폼은 그 동안 높은 비용과 긴 시간 소요 때문에 조사를 망설였던 중소기업이나 단체, 개인들을 만족 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획기적인 조사의 패러다임으로 조사 비용을 대폭 낮출 수 있을 것으로 평가된다.”고 말했다.
라온엠씨, ‘엠리서치’ 오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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