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DIY 소셜 매거진 시대를 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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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대표 이석채)는 개인이 사진이나 글, 영상 등을 쉽고 간편하게 편집해 매거진으로 출판하고, 분야별로 선호하는 매거진 콘텐츠를 편리하게 구독할 수 있는 ‘올레펍(olleh pub)’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7일 밝혔다.

‘올레펍’ 서비스는 전용 제작 도구를 이용, 개인이 손쉽게 매거진을 제작, 앱에서 구독할 수 있고 SNS를 통해 다른 사람들에게 손쉽게 전달, 제작된 매거진을 공유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또한 ‘olleh pub’ 앱을 통해 다른 사람의 매거진도 책장처럼 정리해 편리하게 구독이 가능하다.
‘올레펍’ 은 개인들이 주로 올리게 되는 ‘DIY펍’, 연예 및 오락 관련 ‘엔터펍’ 등 크게 5개 메뉴로 구성돼 서비스, 분야별로 쉽게 찾도록 했으며 특히 온라인상의 유명한 블로거나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콘텐츠를 ‘칼럼펍’에서 검색할 수 있도록 했다.

'올레펍' 서비스는 전용 제작 도구를 이용, 개인이 손쉽게 매거진을 제작, 앱에서 구독할 수 있고 SNS를 통해 다른 사람들에게 손쉽게 전달, 제작된 매거진을 공유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특히 기업체에서 기업상품이나 이벤트, e카달로그 같은 콘텐츠를 고객과 공유가 필요할 때 ‘올레펍’을 이용할 수 있도록 ‘브랜드펍’ 코너도 마련했다.

예를 들어 A기업체가 새로운 신상품 출시 시, 광고에서 설명하지 못한 장점이나 기능, 그리고 이미지가 필요한 프로모션을 진행할 때 ‘올레펍’을 이용할 경우 손쉽게 홍보물을 제작하고 고객들에게 전달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매거진 제작은 올레펍 페이지(pub.olleh.com)에 공개된 올레펍 제작 매뉴얼에 따라 제작할 수 있으며 내년 3월부터는 스마트기기 앱에서도 제작이 가능하도록 기능을 개선할 계획이다. 구독은 iOS뿐 아니라 안드로이드마켓에서 ‘올레펍’ 앱을 다운받아 이용하면 된다.

KT 콘텐츠&미디어사업본부장 송영희 전무는 “올레펍에서 양질의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한편, 소셜 네트워크에서 영향력 있는 콘텐츠 제작자들이 올레펍을 통해 유명 콘텐츠 제작자로 성장할 수 있도록 오픈 콘텐츠의 장으로 만들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KT는 ‘올레펍’ 론칭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나만의 DIY 콘텐츠 자랑하기’는 매거진을 제작한 고객이 응모할 수 있는 이벤트로 응모작 중 심사를 통해 총 107명을 선정, 100만원 상당의 백화점 상품권, 라바짜 커피머신 등 다양한 선물을 증정할 계획이며, 응모된 매거진을 감상하고 추천하는 고객 중 50명을 추첨, 파리바게뜨 케익 기프티쇼를 제공할 계획이다.

관련 자세한 사항은 올레닷컴(www.olleh.com)내 올레펍 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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