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로드컴 “무선연결 非NW 기기 확대”

      브로드컴 “무선연결 非NW 기기 확대”에 댓글 닫힘

브로드컴은 23일, 네트워크 지원을 하고 있지 않은 제품을 포함한 다양한 가전 제품에서 와이파이 연결을 쉽게 개발 및 구현할 수 있게 해주는 임베디드 장치(WICED) 플랫폼을 위한 새로운 무선 인터넷 연결을 발표했다.

이번 새로운 와이파이 모듈은 BCM4319의 무선 LAN MAC/베이스밴드/라디오 기능을 갖추고 있다. 이 모듈은 내장 프로세서와 ‘자체 호스팅된’ 와이파이 네트워킹 라이브러리,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 스택을 포함하고 있다.

이를 이용, 제조사들은 무선 연결을 MCU 기반 소비 제품에 보다 쉽게 통합할 수 있으며, MCU 기반 모듈은 제품의 마이크로컨트롤러 아키텍처를 크게 바꾸지 않고 기본적인 명령만으로 안전하고 상호운용이 가능한 와이파이 기능을 제공한다.

가령, WICED가 세탁기, 에어컨 등과 같은 가전 제품에 통합되면, 사용자들은 이러한 가전 제품의 에너지 소비를 확인하고, 가정에서 또는 원격으로 제품을 관리할 수 있다.

또 WICED 모듈은 디지털 카메라와 오디오 제품 같은 휴대용 가전 제품에 쉽게 탑재되며, 사용자들이 파일 공유는 물론, 인터넷 기반 스토리지 및 애플리케이션에 접속할 수 있도록 해준다.

특히 WICED 솔루션은 작은 크기와 저전력 기능으로 센서 및 모니터에 탑재돼 원격 및 클라우드 기반의 헬스케어와 보안 기능을 구현하는데 사용될 수 있다.

브로드컴 임베디드 WLAN 사업부의 제품 라인 디렉터인 브라이언 베트로시언(Brian Bedrosian)은 “와이파이스마트폰의 성장은 다양한 연결 기기, 가정 내 의료용 모니터 장비,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 등의 출현을 촉진시키고 있다”며 “브로드컴의 WICED 플랫폼은 전세계 가정 및 비즈니스에서 유비쿼터스 와이파이 네트워크 접속을 쉽게 해 새로운 연결 앱을 실현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Visited 37 times, 1 visits to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