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모바일 검색 UX 개편

      다음, 모바일 검색 UX 개편에 댓글 닫힘

다음은 15일, 모바일 통합검색 UX(User Experience)를 개편해 속도 개선으로 이용자 사용성을 높였다고 밝혔다.

회사측에 따르면, 지난 3월부터 모바일 검색 성능 개선과 사용성이 낮은 서비스를 최소화하고, 가독성을 높히기 위해 전반적인 디자인 개선 작업을 시작했다.

다음은 모바일 통합검색 UX를 개편해 속도 개선으로 이용자 사용성을 높였다.

페이지 로딩 속도는 최적화 작업을 거쳐 썸네일 및 페이지 용량을 줄이고, HTML5를 개발에 적용해 개편 이전에 비해 약 10%의 속도 향상을 가져왔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검색창 주목도를 높히고 검색어 서제스트 기능을 확장해 검색어를 쉽게 입력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이용자의 검색의도에 적합한 검색 결과를 한 번에 찾아주기 위해 기존 검색 랭킹을 고도화한 것도 특징이라고 회사측은 덧붙였다.

다음 박혜선 검색기획팀장은 “다음은 그동안 모바일의 특성을 살리고 이용자들의 니즈를 반영한 모바일 서비스를 구현키 위해 노력해왔다”라고 말했다.

(Visited 61 times, 1 visits to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