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는 자사 스마트폰 ‘갤럭시SⅡ’ 출시 이후 자체 애플리케이션 스토어인 ‘삼성앱스(Samsung Apps)’의 앱 다운로드 수가 크게 증가하고 있다고 30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삼성앱스의 앱 다운로드 수 2배 증가가 양질의 앱 확보와 함께 갤럭시SⅡ에서 삼성앱스 독자 스토어를 열었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사진은 바로가기 형태로 탑재된 삼성앱스.
회사측에 따르면, 삼성앱스의 국내 일일 다운로드 실적은 출시 전보다 2배 가량 상승했으며, 갤럭시SⅡ 판매량 증가에 따라 실적은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이는 지속적인 양질의 컨텐츠 확보 노력과 함께, 갤럭시SⅡ에서 삼성앱스 독자 스토어를 열었기 때문이라고 회사측은 분석했다.
갤럭시SⅡ는 국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중 처음으로 통신사 앱스토어 내에서 삼성앱스에 접속하는 숍인숍(Shop-in-shop) 형태가 아닌 바로가기 형태로 삼성앱스를 탑재했다.
?
30일 이전 갤럭시SⅡ 구매 고객 중 통신사에 따라 삼성앱스가 탑재돼 있지 않은 경우, 삼성모바일닷컴(www.samsungmobile.com)을 통해 다운받아 설치할 수 있다.
?
한편, 삼성전자는 갤럭시SⅡ 출시를 기념해 ‘삼성앱스에서 인기 게임 애플리케이션 2종을 무료로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제공되는 게임은 ‘크레이지 카트 레이싱(Krazy Kart Racing)’과 ‘어쌔신스 크리드(Assassin’s Creed)’로, 갤럭시SⅡ 고객은 프로모션 기간 동안 두 게임을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
‘크레이지 카트 레이싱'(코나미 디지털 엔터테인먼트)은 12개의 캐릭터 중 하나를 선택해 16종의 다한 트랙에서 경주를 즐기는 모바일 레이싱 게임으로, 5월 27일부터 무료 제공된다.
또한, 해외 삼성앱스에서도 유료 앱 다운로드 상위를 차지하고 있는 인기 게임 ‘어쌔신스 크리드'(게임로프트)는 6월 3일부터 일주일간 무료 제공된다.
?
두 게임 외에도 ‘앵그리 버드(Angry Birds)’의 모든 시리즈(Classic/Seasons/Rio)가 지난 24일부터 무료 제공되고 있다고 회사측은 덧붙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