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은 21일, 모바일 음악검색 서비스의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걸그룹 ‘소녀시대’를 모델로 촬영한 광고 ‘아는 척은 괴로워’ 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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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개된 광고는 소녀시대 태연과 서현이 카페 안에서 나오는 음악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고 있는 모습을 본 수영이 모바일 ‘음악검색’을 이용해 가수와 제목을 알아내 아는 척 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흔히 일어날 수 있는 에피소드를 음악검색과 연계한 이번 광고는 온라인과 모바일을 비롯해 지하철역에 설치된 ‘디지털뷰’를 통해 볼 수 있다.
모바일 음악검색은 이용자가 카페나 길거리에서 흘러나오는 음악을 스마트폰용 ‘다음’ 앱을 통해 들려주면, 멜로디를 인식한 후 해당 곡의 제목, 가수 등 음악 정보를 검색 결과로 제공하는 서비스다.
회사측은 소녀시대가 출연해 직접 음악검색과 마이피플 등 자사의 모바일 서비스를 이용하는 영상 3편을 추가로 공개, 이용자들이 모바일 서비스의 편의성과 활용성을 쉽게 공감하고 활용하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다음 윤정하 브랜드마케팅팀장은 “흔히 일어날 수 있는 에피소드를 통해 실질적인 활용 사례를 보여줌으로써 이용자들이 쉽게 공감하고, 서비스를 활용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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