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택, 두께 ‘9.95mm’ 메시징폰 美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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팬택(대표 박병엽 www.pantech.co.kr)은 초슬림 터치 메시징폰 ‘레이저(Laser)’를 이달 17일(현지시각)부터 AT&T를 통해 미국 시장에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

이 제품은 두께 9.95mm로 현재까지 출시된 AT&T 터치 메시징폰 중 가장 얇다. 회사측에 따르면, 쿼티 자판을 탑재하면 두꺼워질 수 밖에 없다는 통념을 깬 혁신적인 제품으로, 이번 제품 출시를 통해 기술 경쟁력을 입증하게 됐다.

여기에 AM OLED 디스플레이를 적용해 밝고 선명한 화면을 제공한다. 사용자 인터페이스(UI)도 AM OLED 특장점을 살려 선명한 원색 컬러 위주로 디자인 해, 사용하기 편리하면서 보는 재미를 더했다.

팬택이 미국에서 초슬림 터치 메시징폰 '레이저(Laser)'를 선보였다. 이 제품은 두께 9.95mm로 터치스크린과 쿼티자판을 모두 탑재한 AT&T 터치 메시징폰 중 가장 얇은 제품으로, 이달 17일(현지시각)부터 AT&T를 통해 미국 전역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팬택은 고객의 감성, 사용습관 등 구체적인 부분까지 세심히 고려해 터치 메시징폰에 최적화된 UI를 별도 개발해 적용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레이저’에 적용된 UI는 날렵하고 세련된 제품 컨셉트와 어울리게 선명한 컬러, 세련된 그래픽으로 디자인됐다.

3면으로 분할된 대기화면 중 가운데 화면에는 태엽이 돌아가는 대형 시계가 나온다. 자주 확인하는 시계를 메인 화면에 두고 시계의 디자인을 다양화해 원하는 스타일로 설정할 수 있도록 했다.

왼쪽으로 드래그하면 뮤직, 사진, 동영상, 노트 등 자주 사용하는 콘텐츠 파일을 꺼내놓고 바로 확인할 수 있는 화면이, 오른쪽으로 드래그하면 즐겨 찾는 연락처를 꺼내놓고 빠르게 연락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온다. 플래시를 적용해 대기화면 전환 시 입체적이고 역동적인 효과도 느낄 수 있다.

아울러 터치스크린에 손가락으로 제스처를 저장해 단축키처럼 사용하는 ‘드로잉 커맨더’(Drawing Commander), 사진 촬영 후 얼굴 인식을 통해 이름, 전화번호 등 관련 정보를 저장하는 ‘페이스 태깅’(Face Tagging) 기능을 더했다.

디자인에도 하이테크에 감성을 더한 ‘하이터치’(High Touch) 스타일이 적용됐다. 사업자와 협의, 미국 젊은층이 선호하는 ‘블루’를 제품 컬러로 최종 선정했으며, 제품 뒷면에 올록볼록한 점들이 점점 사라지는 모양으로 은하수 문양을 넣어 그립감을 높였다.

이밖에 대화 내용이 기록되는 ‘스레디드 SMS(threaded SMS)’를 지원, 메신저를 하듯 이전 대화 기록을 보며 SMS를 주고 받을 수 있으며, 통화 시 상대방에게 자신의 주변 상황을 영상으로 전송, 공유할 수 있는 ‘비디오 쉐어(Video Share)’ 기능도 제공한다.

팬택 해외마케팅본부장 임성재 전무는 “레이저는 터치스크린과 쿼티 자판의 장점을 모두 지녔고, AT&T 터치 메시징폰 중 가장 얇다”며, “휴대하기 편해야 한다는 휴대폰 본연의 속성에 충실하면서 고객의 다양하고 작은 요구까지 치밀하고 세심하게 반영하기 위해 노력했다”고 말했다.

한편, 팬택은 2010년 AT&T를 통해 출시한 모델 수는 2009년 세 모델에서 다섯 모델로 두 배 가량 늘었으며, 올해 AT&T 공급 물량도 전년대비 2배가 넘는 실적을 낼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팬택은 향후 북미 시장에서 안드로이드폰을 출시하는 등 차별화된 제품으로 승부수를 걸 계획이다. 이를 바탕으로 해외 휴대폰 공급량을 지난해 610만대에서 올해 850만대 이상으로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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