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세미 “스마트폰 시장 적극 대응”

      온세미 “스마트폰 시장 적극 대응”에 댓글 닫힘

녹색전자 산업을 위한 고효율 에너지 실리콘 및 고성능 제품을 공급하는 온세미컨덕터 (ON Semiconductor)는 17일 기자간담회를 갖고, 회사 현황 및 스마트폰 시대에 대응하는 자사 무선 휴대폰 보호 솔루션을 소개했다.

본격적인 무선솔루션 발표 전, 맥문권 부사장(남아시아 및 한국 지역 영업 담당)은 “온세미컨턱터는 게임 콘솔, 프린터, 노트북에 사용되는 어답터를 위한 ac-dc 컨트롤러 분야에서 세계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다”며, “향후 높은 성장세로 주목 받는 LED 조명과 스마트 그리드 분야에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온세미컨덕터 맥문권 부사장은 17일 기자간담회를 통해 EMI? ESD 등을 필요로 하는 스마트폰 시장이 급성장, 연평균 성장률 20%대로 2014년 5억대 이상의 시장이 형성될 것으로 내다봤다.

그는 “온세미컨덕터는 지난해 전 세계 경제 불황에도 불구하고 240억 개의 제품을 선적하는 등 지속적으로 발전하고 있다”며, “지난 2분기 전체 매출에서 아태지역 비중이 60%를 넘었다”고 밝혔다.

그에 따르면, 스마트폰 시장은 현재 가장 급성장하는 애플리케이션으로 주목 받고 있으며, EMI? ESD 등을 필요로 하는 분야로 연평균 성장률 20%대를 유지해 2014년 5억대 이상의 시장이 형성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스마트폰 디자인에 있어 멀티 성능을 제공해야 한다는 것이 어려운 점으로 꼽히고 있다. 가령 스마트폰에는 GPS, 라디오 기능, 블루투스, 와이어리스 연결 등에 대한 요구가 있으며, 여러 개의 송수신 안테나가 필요하게 된다. 온세미컨덕터는 이러한 안테나의 원활한 작동을 위한 에코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스마트폰에서 시그널의 퀄리티를 나타내는 RF 감도가 매우 중요하며, 휴대폰에서 수신하는 신호에 대한 상대적인 측정치도 중요한 요소로 작용된다. 휴대전화에서 토탈 RF 감도를 측정할 때 기존 세라믹 베이스보다 세미컨덕터 베이스 제품의 성능이 더 뛰어나다고 회사측은 덧붙였다.

이어 팀 미쿤(Tim Micun) 선임 마케팅 매니저(무선보호 제품사업부)가 무선기반 시장에서 첨단 보안기술로 제품을 보호하기 위한 온세미컨덕터의 최신 개발 기술 및 ASIP(Application Specific Integrated Passive) 솔루션에 대해 발표했다.

팀 미쿤 매니저는 “증가된 카메라 및 디스플레이 결과값과 메모리 수용력이 더 높은 클럭 속도를 요구함에 따라 신호 신뢰성을 유지하기 어렵게 된다”며, “온세미컨덕터는 성능 유지를 위한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강조했다.

스마트폰에 사용되는 카메라, 디스플레이 등 역시 높은 성능이 요구되고 있으며, 이는 곧 클럭 스피드가 높다는 것을 의미한다.

팀 미쿤 매니저는 “휴대폰을 볼 때 인터페이스를 주로 살펴보게 되는데, 이들은 마이크로 SD, 카메라, 디스플레이 등으로 각각의 제품에 온세미컨덕터의 솔루션이 제공되고 있다”며, “오늘 소개하는 CM1457, CM1693, CM1624 등은 디스플레이, 카메라, 마이크로 SD 등의 인터페이스에 활용되는 제품들”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EMI 필터 기술 동향과 관련, “증가된 카메라 및 디스플레이 결과값과 메모리 수용력은 더 높은 데이터 및 클럭 속도를 요구한다”며, “클럭 속도가 증가함에 따라 신호 신뢰성은 엄격한 작동유지 요구 때문에 유지하기 어렵게 된다”고 지적했다.

이러한 상황에서 CM1693, CM1457, CM1624 등은 높은 성능을 유지시켜 주는 최적의 솔루션이라고 그는 강조했다.?

회사측에 따르면, 제품별로 CM1693은 토털 라인 정전용량이 낮고, 라이즈와 폴 타임이 빠른 특징이 있다. 통합된 ESD 보호, 특히 전압의 감쇠가 700MHz 밴드 대에서 시작하는데 이는 LTE와 같은 4G 환경에 최적화할 수 있다.

CM1457시리즈 경우, 역시 토탈 라인 정전용량이 낮고, 라이즈 및 폴 타임이 빠르며, 상향전이 주파수가 높다. 통합된 ESD 보호, 전압의 감쇠가 역시 700MHz 밴드 대에서 시작한다. 이 솔루션은 시장에서 가장 낮은 라인 정전용량을 나타내고 있다. 클럭 스피드 범위는 96MHz까지로 넓은 편이다.

마이크로 SD 전용 솔루션으로 CM1624DE 또한 토털 라인 정전용량이 낮으며, 상향전이 주파수가 높다. 통합된 ESD 보호, 전압의 감쇠 역시 700MHz 밴드 대에서 시작한다.

한편, 온세미컨덕터는 북미와 유럽, 한국을 포함한 아태지역 주요 시장에 제조공장, 판매지점, 디자인센터로 구성된 세계적 수준의 부가가치를 지닌 공급망 및 네트워크를 운영중이다.

지난해 연 매출은 17억 6900만달러였으며, 올 2분기 매출은 5억 8300만 달러를 기록했다. 미국 애리조나주 피닉스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전세계 직원수는 1만 3000명이다.

지난달에는 현금 및 주식 약 3억 6600만 달러로 산요전기의 자회사인 산요반도체 및 산요전기의 반도체 사업부 관련 자산을 인수키로 했다고 밝혀 업계 주목을 받았다. 이번 인수는 올해말 이전 완료될 예정이다.

(Visited 46 times, 1 visits to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