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대표 정만원 www.sktelecom.com)은 지난 달 24일 국내 출시 후 5일만에 10만 고객을 돌파한 갤럭시S가 출시 10일만인 지난 3일 가입고객 20만 명을 돌파했다고 4일 밝혔다.
이는 일 평균 2만대 이상 판매 실적에 따른 것으로, 20만 돌파에 걸린 10일 역시 국내 이동통신 시장 단일 기종 단말기 판매 역사상 최단기간에 해당하는 기록이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SK텔레콤은 또 갤럭시S 구매고객의 요금제 분석 결과, 올인원55 이상의 다량 스마트폰 요금제 선택 고객이 이전 스마트폰 고객 대비 6%이상 증가한 55%에 달한다고 덧붙였다. 또, 초다량 스마트폰 요금제인 올인원 95 선택 고객도 타 스마트폰 고객(7%)의 두 배에 가까운 13%에 달했다.
아울러 갤럭시S 출시 전 대비 번호이동 고객이 40% 이상 증가했으며, 출시 후 10일이 지난 7월 3일까지 번호이동시장에서 2만 2천명의 순증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외 SK텔레콤이 갤럭시S 초기 구매고객 800 여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구매고객 중 90%가 가족 등 지인에게 갤럭시S를 권할 것이라고 밝혀 만족도도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SK텔레콤이 갤럭시S를 구매한 고객의 최우선 구매 이유를 분석한 결과, 갤럭시S의 기본적 성능에 대한 기대감이 29%, 네트워크 품질에 대한 믿음이 25%, 구글 특화서비스 매력이 15%, T맵/지상파 DMB/T스토어 등 특화서비스가 구매요인의 12%를 차지했다.
한편, SK텔레콤은 갤럭시S 20만번째 가입고객에게 기념경품을 제공하는 행사를 3일 가졌다. 20만 번째 가입고객은 3일 오후 서울 강남에서 갤럭시S를 구입한 직장인 조현욱 씨(29, 경기도 오산시 거주)로, SK텔레콤은 조 씨에게 20만번째 가입 축하 경품으로 삼성전자 출시 예정인 태블릿PC 교환권과 T스토어 100만원 상품권을 제공했다.?
?

SK텔레콤 김선중 영업본부장(왼쪽부터 3번째)과 갤럭시S 20만 번째 고객 조현욱 씨(왼쪽 4번째)가 지난 3일 오후 8시 SK텔레콤 강남대리점에서 열린 축하행사 후 경품 패넬을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더불어 SK텔레콤은 최단기간 갤럭시S 20만 고객 돌파를 기념, 스마트폰을 구입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차량용 스마트폰 거치대 등 총 5만 개의 경품을 제공하는 ‘스마트+T 쿨&핫 페스티벌’을 5일부터 8월 3일까지 펼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