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iOS 4 앱 호환 시간 필요”

      KT “iOS 4 앱 호환 시간 필요”에 댓글 닫힘

KT는 최근 아이폰운영체제(OS) 업데이트 관련, 일부 어플이 작동하지 않는 것과 관련, 22일, 쇼 공식 트위터(@show_tweet)의?공지를 통해 “다수 시간이 걸릴 것”이라고 밝혔다.

http://smartblog.show.co.kr/116

SHOW?블로그를 통한?안내에서 KT는 “iOS 4 업그레이드 어플의 호환 불가는 업그레이드 OS 과정에서 밝생하는 개별 애플리케이션의 개발 및 적용의 문제”라며, “현재 애플사 검수 대기중인 어플의 신청 수요가 많아 iOS 4 적용에는 다소 시간이 걸릴 것으로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회사측에 따르면, 22만여개에 달하는 어플에 대한 검수가 단기간 집중적으로 진행중이며, 기존 어플 검수 신청 후 1주일 이내 런칭 가능한 현재 검수 요청 어플들이 대량 쇄도, 대기 및 승인 기간이 늘어나고 있는 상태다.

이에 따라 현재 기존 아이폰 OS에서 정상 구동되는 어플 일부가 iOS 4에서 개발 및 테스트가 제대로 반영되지 않은경우, 정상적인 서비스가 불가능한 경우가 발생하고 있다.

특히 국내 금융 어플 대부분이 iOS 4에서 강제 종료되며 구동되지 않는 가운데, KT는 22일 현재 일부 금융 어플은 iOS 4 런칭 일정에 따른 개발이 적용돼 정상 작동되고 있다고 덧붙였다.

KT는 자사 아이폰 어플 관련, “일정 단축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입장이다. 현재 쇼메모리와 쿡북카페, 쇼문제해결팁, 황금축구화를 찾아라는 정상 작동 중이며, 추가 개발 완료 후 검수 대기중인 어플들 역시 6월말부터 7월초까지 런칭이 예상된다고 KT는 전했다.

쇼인증서, 쇼고객선터, 미니고객센터, 쿡앤쇼콕콕이 6월말, 쇼증권, 쇼메모리(추가개선), 쿡TV리모콘은 7월중 런칭 계획이다.

한편, 한글 지원 트위터 앱 ‘twtkr’도 안정성이 향상된 버전이 내주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이를 개발, 보급중인 드림위즈 이찬진 사장은 이날 자신의 트위터(@chanjin)를 통해 ‘iOS 4로 업데이트된 후 발견된 문제들을 고치고 안정성을 향상시킨 아이폰용 twtkr 앱 1.46버전을 오늘 점심 앱스토어에 제출했다”며, “다음 주면 업데이트 될 것”이라고 말했다.

(Visited 76 times, 1 visits to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