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전화로 통화요금을 절감할 수 있는 통합LG텔레콤 전용 휴대전화가 등장했다.?
스카이(대표 박병엽 www.isky.co.kr)는 와이파이(Wi-Fi)를 탑재, 음성통화 및 데이터 이용 요금을 절감할 수 있는 FMC(Fixed Mobile Convergence)폰 ‘웹파이(IM-U620L)’를 통합LG텔레콤 전용폰으로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스카이는 이번 주?’웹파이’ 출시로?KT ‘웹홀릭(IM-U570K)’과 SKT ‘판도라폰(IM-U590S)’ 등 3개 이통사에 모두 와이파이폰을 공급하게 됐다.?
‘웹파이(IM-U620L)’는 와이파이(무선랜)폰으로서 무선랜존에서 ‘OZ 070’ 인터넷전화를 값싸게 이용할 수 있고, 무선인터넷도 요금 부담 없이 마음껏 사용할 수 있다는 게 가장 큰 장점이다.?
통합LG텔레콤은 지난 15일, 가계통신비 절감형 모바일 VoIP 상품 ‘OZ 070’를 7월 1일 출시한다고 밝힌 바 있다.?
‘OZ 070’은 휴대전화 단말기 하나로 이동통신망과 무선랜에서 모두 통화가 가능한 모바일 VoIP 서비스다. 이동통신망에서는 10초당 18원, 무선랜에서는 인터넷전화(myLG070) 요금인 10초당 11.7원이 적용돼 최대 35%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망내 통화료는 무료다.<관련기사: 통합LGT mVoIP ‘OZ070’ 7월 출시>?

스카이가 LG U+(유플러스)전용 FMC폰을 이번주 출시한다. 이로써 스카이는 KT 웹홀릭(IM-U570K)과 SKT 판도라폰(IM-U590S)등 3개 이통사에 모두 와이파이폰을 공급하게 됐다.
‘웹파이’는 이 외에도 디지털저작권관리(DRM)가 해제된 MP3 파일을 자유롭게 재생할 수 있고, 날씨, 뉴스 등의 정보를 무료로 즐길 수 있는 OZ 위젯 서비스를 제공한다.?
DRM 해제 MP3 파일을 무선망을 통해 휴대폰으로 직접 내려받아, 유선으로 이통사 등 음원 사이트에 접속해 MP3 파일을 PC에 받아 다시 휴대전화에 옮겨야 하는 불편이 없다.?
또한 실시간으로 제공되는 날씨, 뉴스 서비스는 무료 이용이 가능하고 전국 날씨, 지역 날씨 설정이 가능하며 사용자가 필요할 때 수시로 업데이트가 가능하다.?
더불어 국내 및 해외 지형의 위성지도, 이미지맵, 해외 100여 개 도시의 스트리트뷰까지 확대 또는 축소해 볼 수 있는 ‘구글맵 서비스’도 지원한다.?
이외에도 웹파이폰은 자기 표현 욕구가 강한 2030 여성 고객들이 선호하는 카리스마 있는 아름다움을 제품에 적용했고, 전화 및 문자 수신 시 파이 모양의 불이 들어오는 파이라이팅(Pie Lighting)으로 디자인 차별화를 시도했다.?
3.0인치(7.62cm) LCD, 300만 화소 카메라, 블루투스, 지상파 DMB, 외장 메모리, 지하철 노선도, 전자사전, 등 실속 있는 기능들도 다양하다.?
크기와 무게 각각 106.8x 54 x 11mm, 91.5g이며, 화이트, 블랙 두 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가격은 60만원대 초반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