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O 서비스 전문기업 아이디에스앤트러스트(대표 현재환 www.idstrust.com)는 최근 대중교통 T머니(T-money) 솔루션 운용업체인 한국스마트카드(www.korea smartcard.co.kr)의 통합 콘텐츠 관리 프로젝트를 수주했다고 18일 밝혔다.
아이디에스는 이에 따라 자사가 독자 개발한 ECM(Enterprise Contents Management)엔진 기반의 기업 콘텐츠 통합 솔루션 ‘와이즈원(wiseOne)’으로 한국스마트카드의 이번 프로젝트를 수행하게 된다.
한국스마트카드의 통합 콘텐츠관리 프로젝트는 아이디에스의 와이즈원을 활용, 그룹웨어?지식관리시스템?전자문서관리?계약관리 등 사내 기간계 시스템과 연동은 물론 메일?검색 등 기업의 정형?비정형 문서까지 관리하게 된다.
또 사용자의 편의성을 고려해 RIA(Rich Internet Application)를 적용, 사용자에 따라 필요한 메뉴를 구성할 수 있는 개인화된 포털 화면 구성 기능도 갖고 있다.
회사측에 따르면, 한국스마트카드는 이번 프로젝트로 사내 포털과 그룹웨어를 구축함으로써 단일 프로세스로 전사 협업 및 커뮤니케이션 구현이 가능하게 됐다. 뿐만 아니라 지식관리시스템(KMS)?전자문서관리(EDMS)까지 구축, 운영 관리함으로써 지식경영환경이 가능하게 됐다.
현재환 아이디에스앤트러스트 대표는 “통합적인 콘텐츠 관리로 사내 사용자들은 업무환경에 필요한 최적의 정보를 얻음으로써 업무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으며, 기업의 가치를 높일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스마트카드의 통합콘텐츠관리 프로젝트는 오는 4월 1일 오픈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