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휴대폰 2억대 판매, M/S 20% 넘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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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 휴대폰은 올해 연간 영업이익률 두 자릿수를 유지하면서도 2억대 이상을 판매해 사상 최초로 시장점유율 20%를 넘어서겠습니다.”


   
▲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WC) 2009’에 참석한 삼성전자 신종균 DMC부문 무선사업부장이 15일(현지시각) 기자간담회를 갖고 "삼성전자만의 차별화된 기능과 디자인의 휴대전화를 지속적으로 출시하는 것은 물론 토털 솔루션도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신종균 삼성전자 DMC부문 신임 무선사업부장은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WC) 2009’ 개막에 앞서 15일(현지시각)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이처럼 야심찬 도전 목표를 제시했다.

신 부사장은 이 자리에서 “하이엔드 휴대폰 시장에서 리더십을 확대하는 한편 신흥시장에서의 사업 기반 강화로 양적 성장과 질적 성장을 동시에 이뤄 낼 것"이라면서 이같이 밝혔다.

신 부사장은 특히 "삼성 휴대폰 만의 강점을 최대한 살려 글로벌 플레이어로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신 부사장은 “올해도 풀터치스크린폰, 스마트폰, 고화소폰 등 하이엔드 휴대폰 시장은 높은 성장세를 이어 갈 것"이라며, "하이엔드 분야에서 다양한 라인업을 확보해 시장 주도권을 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특히, 휴대폰 사용자들에게 카메라, 뮤직, 비디오, GPS, 게임 등 다양한 멀티미디어 경험을 제공하는 기회가 되는 풀터치스크린폰 경우, 사용자의 다양한 요구에 맞춘 풀 라인업으로 1위를 지속하겠다고 장담했다.

삼성전자는 이미 지난해 풀터치스크린폰 판매량 1000만대를 돌파한 바 있다.

시장조사기관 SA는 풀터치스크린폰 시장 규모가 지난해 3700만대에 이어 올해 6700만대로 늘어날 것으로 내다봤다.

삼성전자는 이번 MWC에서 ‘Get in Touch With Samsung Mobile’을 슬로건으로 2009년 상반기 전략폰인 ‘울트라 터치(Ultra TOUCH)’를 비롯, HD급 촬영이 가능한 ‘옴니아HD’와 풀터치 뮤직폰 라인업인 ‘비트에디션’ 등을 선보였다.

터치스크린폰 경쟁력 확보를 위해 터치스크린에 최적화된 UI를 계속 개선해 나가는 한편, 위젯 등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제공과 차별화된 기능 확보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신 부사장은 이어 "올해 가장 높은 성장세를 기록할 것으로 보이는 스마트폰 분야에서도 기존의 윈도 모바일, 심비안에 이어 안드로이드, 리눅스 등 다양한 OS를 지원하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확고한 기반을 마련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삼성전자는 이번 전시회에 OMNIAHD 를 비롯해 스마트폰 10여종을 전시했다.

선진시장과 함께 신흥시장 공략에도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신 부사장은 "삼성 휴대폰은 지난해 판매량이 전년대비 22% 늘어나며 글로벌 업체 가운데 가장 빠른 성장세를 기록했다"며, "올해 선진시장과 신흥시장에서 골고루 성장해 올해도 가장 빠른 성장세를 이어 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선진시장에 대해서는 "비록 선진시장 전체 수요가 감소되더라도 성장세가 큰 하이엔드 휴대폰 수요는 계속 늘어날 것"이라며,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선진시장에서 1위 국가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해 유통망 확대와 차별화된 라인업으로 성장의 기반을 마련했던 신흥시장에 대해서도 "3000만대를 돌파한 E250에 이어 최근 1000만대 판매가 넘은 J700 등 히트모델을 계속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특히, 브랜드 인지도를 바탕으로 유통망을 지속적으로 확충하는 한편, 철저한 현지 분석을 통해 보급형 휴대폰에 적합한 UI와 특화 기능 등을 추가하고 원가경쟁력을 강화해 확고한 성장의 기반을 마련한다는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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