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룰러 뉴스 김준태 기자 = 2018년 1월 27일 10시. 전 세계 500번째이자 국내 첫 애플스토어의 오픈 행사에 다녀왔습니다.

강남구 신사동 가로수길에 위치한 애플스토어
강남구 신사동 가로수길에 위치한 애플스토어는 올겨울 중 가장 추운 시기에 오픈했는데요, 조금이라도 빨리 국내 첫 애플스토어 방문을 원하는 많은 사람들로 붐볐습니다. 저 역시 오픈 행사를 보기 위해 이른 아침 가로수길에 도착했는데요, 엄청난 추위에 고통을 느끼며 오픈 시간만을 기다렸습니다.
![]()
애플스토어에서 판매되는 제품들은 모두 리셀러샵에서도 쉽게 볼 수 있기 때문에 제품보다는 공식 스토어라는 부분과 직원들이 상당히 기억에 남았는데요, 특히 직원들은 외국에 온 듯한 착각을 줄 만큼 응대 방식이 새로웠습니다. 고객에게 친근하게 접근하며 쾌활하고 밝은 모습이 상당히 인상적이었는데, 입장 내내 환호와 박수로 고객을 맞이해주고 오픈 첫날이라 그런지 제품 구입 고객들에겐 큰 박수가 제품을 구입하는 모든 고객들을 웃게 만들었습니다.
이제 국내에서 본격적으로 애플스토어가 운영되면서 지니어스와 해외에서만 적용되었던 각종 서비스를 기대할 수 있는데요, 29일부터 시작되는 지니어스는 어떤 서비스를 제공할지도 궁금합니다. 이제 애플스토어가 오픈했으니 조금 시간을 두고 지켜보면서 전과 후를 비교해보는 시간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Visited 137 times, 1 visits to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