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3b 네트웍스, 디지셀 사모아의 LTE 서비스 출범 지원

      O3b 네트웍스, 디지셀 사모아의 LTE 서비스 출범 지원에 댓글 닫힘

셀룰러 뉴스 봉충섭 기자 = O3b 네트웍스(O3b Networks)가 오늘 획기적인 O3b 위성 기반 네트워크를 통해 디지셀 사모아(Digicel Samoa)에 핵심 연결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LTE 서비스 출시를 지원한다고 발표했다.

디지셀은 지난 2년 동안 O3b의 고용량 저지연 솔루션을 활용해 3G 데이터 사용자 및 디지셀 비즈니스 서비스(클라우드와 기업용 서비스 포함)의 성장에 박차를 가해 왔다. 디지셀은 사모아의 선도적인 통신 사업자로서 최근 고객에게 더 나은 모바일 데이터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LTE 서비스를 출범했다. 디지셀의 O3b 연결은 다른 위성 네트워크가 지원할 수 없는 클라우드 서비스, 실시간 HD 비디오, 멀티플레이어 게임 등의 고용량 데이터와 지연에 민감한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한다.

디지셀은 대용량 데이터를 바탕으로 가입자에게 합리적 비용의 광대역 인터넷과 3G 모바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장기간의 노력 끝에 2년 전 O3b 트렁크(O3bTrunk) 서비스를 구축했다. 하지만 저렴한 비용의 더 빠른 서비스가 시작되고 디지셀의 스마트폰이 제공된 이후 디지셀은 고객 수요가 광대역 서비스로 빠르게 확장되는 것을 신속하게 파악했다. 디지셀은 서비스 개시 이후 한 달 만에 1단계 업그레이드를 통해 계약 용량을 144% 이상으로 크게 확장했다.

O3b 위성은 기존의 정지 위성보다 지구에 더 가까이 위치하기 때문에 지연시간이 단축되고 인터넷 속도가 증가하며 사용자의 음성 및 영상 품질이 향상된다. O3b 차세대 IP 솔루션은 기존의 링크 용량을 확장해 전통적인 위성 시스템에 비해 가용성과 저지연을 상당히 개선했다. 또한 O3b 트렁크 서비스는 회복력이 우수한 고성능 시스템을 제공해 재해 복구 사용에 이상적이다. 이는 사모아와 같은 도서 국가에서 그 중요성이 날로 커지고 있다.

디지셀 사모아의 로리 콘돈(Rory Condon) CEO는 “LTE 서비스 출범으로 성능이 향상된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훨씬 빨라진 업로드 및 다운로드 속도, 생산성 향상, 전반적인 효용성 개선 같은 혜택이 소비자와 기업 모두에게 돌아간다”며 “LTE 서비스를 출범한 지 1주일 만에 압도적으로 긍정적인 고객 반응이 나왔다”고 말했다. 이어 “사모아에서 서비스를 시작하도록 지원해준 O3b에게 감사 드린다”고 덧붙였다.

O3b의 임란 말리크(Imran Malik) 아태/중동 지역 담당 부사장은 “LTE 출범은 고객에게 최신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하는 디지셀의 논리적인 다음 단계였다”며 “이런 관점에서 디지셀을 지원하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이어 “사모아 지역 사용자는 고품질의 가용적인 국제 연결망 접속이 데이터 이용을 기하급수적으로 증가시킨다는 것을 입증했다”며 “고객은 전에 불가능했던 것을 활용하면서 새로운 가능성을 발견하게 된다”고 덧붙였다.

(Visited 39 times, 1 visits to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