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가 아이언2 ‘팬택 살릴까’

      베가 아이언2 ‘팬택 살릴까’에 댓글 닫힘
팬택이 8일 '베가 아이언2'를 공개했다. 내주 이통3사를 통해 출시된다. /사진=팬택

팬택이 8일 ‘베가 아이언2’를 공개했다. 내주 이통3사를 통해 출시된다. /사진=팬택

팬택(대표 이준우)은 8일 상암동 팬택 R&D센터에서 미디어데이를 열고, 장인정신이 깃든 혁신 디자인과 기술의 결정체인 ‘베가 아이언2(VEGA IRON2, 모델명 : IM-A910S/K/L)’를 공개했다. ‘베가 아이언2’는 다음주 이동통신 3사를 통해 출시될 예정이다.

회사측에 따르면 아름다운 디자인과 성능을 동시에 충족시킨 ‘베가 아이언2’는 팬택의 장인정신이 깃든 디자인과 기술력의 결정체이다.

먼저 베가의 디자인 철학인 ‘진정성 있는 절제미(Genuine Simplicity)’를 리얼 메탈에 담은 ‘베가 아이언2’는 불필요한 요소를 삭제하고, 감각적이고 날이 선 기하학적 형태를 기본으로 균형있는 절제미를 구현했다. 메탈느낌의 코팅방식에서 탈피해 리얼 메탈을 정교하게 가공했으며, 다이아몬트 컷 기술로 메탈 본연의 광택과 질감을 극대화시키고, 아노다이징 공법으로 메탈에 세련된 투 톤 컬러를 구현했다.

또한, 팬택이 세계 최초로 선보인 엔들리스 메탈 안테나 기술을 더욱 발전시켜 기존보다 더 많은 주파수 밴드를 지원함에도 불구하고 안정적인 안테나 성능을 확보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이 제품은 홈 키와 DMB 안테나를 적용하고도 7mm대 두께와 152g의 무게로 전작보다 한층 더 가볍고 슬림해 한 손 사용성이 강화됐다. 또한, 더 커진 5.3인치 대화면에 색 표현력이 탁월한 풀HD 수퍼 AMOLED 디스플레이, 최신 스냅드래곤 801 프로세서와 3GB LPDDR3 RAM을 탑재했다. 배터리 용량은 3220mAh.

카메라에는 최고 수준의 보정각도(떨림 발생 시 선명한 사진 촬영이 가능한 범위)를 지원하는 와이드 OIS(Optical Image Stabilizer, 광학식 손떨림 보정 기술)가 적용됐으며, 메탈의 강도를 활용해 구현 가능한 커브드 스피커는 엔들리스 메탈에 L자형으로 스피커를 적용해 조형미에 기능미까지 더했다.

아울러 팬택은 디자인 프로젝트인 ‘베가 아이언2’에 걸맞게 최신 ‘FLUX 3.0’ UX를 탑재해 스마트폰 외부뿐 아니라 내부의 아름다움도 추구했다. 팬택이 개발한 FLUX 3.0은 전화 등 사용자들이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기본 기능의 사용성을 강화하고, 최근 트렌드에 맞춰 GUI(Graphic User Interface)를 감각적으로 발전시켰다. 베가 아이언2의 UX 컨셉은 파사드 GUI(Façade Graphic User Interface)이다.

이외 사용자가 폰을 확인하려는 동작을 인지해 자동으로 시간 및 알림 화면을 보여주는 ‘라이브 업’, 강화된 디자인 홈(Design Home) 및 위젯 디자인 기능, 사용자의 행동패턴 분석을 통해 사용하기 편리한 기능 배치와 새로운 디자인으로 다시 설계된 전화/전화부 등도 돋보인다.

프리미엄 각인 서비스인 ‘시그니처 스튜디오(Signature Studio)’, 지문인식 기능을 지원하는 ‘시크릿 케이스’, 베가 브랜드에서 처음으로 제작한 엠블렘과 서체, 사운드 등도 고객 만족을 이끌 것으로 보인다.

‘베가 아이언2’는 안드로이드 최신 운영체제 킷캣(KitKat 4.4.2)을 탑재했으며, 블랙바디계열(골드컷, 레드컷, 실버컷) 3가지, 화이트바디계열(샴페인 골드, 로즈 핑크, 샤이니 실버) 3가지의 총 6가지 컬러로 출시된다.

팬택 이준우 대표는 “‘베가 아이언2’는 그 어떤 제품과도 비교할 수 없는 차별화된 가치와 자부심을 제공하는 최고의 걸작”이라며 “팬택의 가치와 지향점을 명확히 보여주는 베가 아이언2를 통해 신뢰와 명성을 되찾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출처: 팬택

출처: 팬택

(Visited 73 times, 1 visits to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