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형 모바일 광고에 빅데이터 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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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텔레콤 홍석표 기자 = SK플래닛(대표 서진우)은 빅데이터를 활용해 광고 수신자의 성별, 연령, 위치 등을 고려한 사용자 맞춤형 모바일 광고 솔루션 ‘에이닷(a dot)’을 1일 공개했다.

SK플래닛_에이닷_로고1‘에이닷(a dot)’이란 ‘Advertisement of targeting’의 줄임말로, 광고주와 매체사 그리고 고객이 원하는 정보를 효율적으로 결합해 최적의 광고 효과를 내는 SK플래닛의 사용자 맞춤형 모바일 광고 솔루션이다.

SK플래닛은 대용량 트래픽을 수용하고 안정적으로 맞춤형 광고를 송출할 수 있도록 시스템 서버를 확충했고, T스토어· T맵· 호핀· 스마트월렛· 11번가· OK캐쉬백· 멜론· 싸이월드 등 SK플래닛의 다양한 플랫폼 서비스와 고객 운영 노하우를 빅데이터로 활용, 차별화된 사용자 맞춤형 모바일 광고를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국내최초로 광고 수신자의 성별, 연령, 위치정보뿐 만 아니라 국가 별 맞춤형 모바일 광고를 선보여, 국내외 퍼블리셔와 광고주에게 국가 별 특성에 맞는 모바일 광고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SK플래닛은 설명했다.

한편 SK플래닛은HTML5기반의 리치 미디어 광고를 제작할 수 있는 저작툴을 40여 개로 확대하고, 광고 이용자가 광고 이용 중에 지도정보 연동(Click to map), 통화기능 연동(Click to call), SNS연동(Click to SNS) 등 다양한 기능을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SK플래닛 가종현 CPM 부문장은 “이번 ‘에이닷’ 솔루션 출시로 빅데이터 기반의 사용자 맞춤형 모바일 광고를 제공하고, 이를 통해 보다 유익한 정보를 고객에게 전달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SK플래닛의 모바일 특화 서비스 운영 노하우와 고객 관리 경험을 기반으로 단순 클릭 효과 위주의 모바일 광고 시장 패러다임을 변화 시킬 수 있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계속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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