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룰러뉴스 장현실 기자 = 페이스북은 모바일 상에서의 페이스북 페이지에 대한 새로운 레이아웃을 적용했다고 24일 밝혔다. 새로운 레이아웃은 사용자가 비즈니스에 대한 정보를 쉽게 확인하고, 교류할 수 있도록 페이지의 디자인을 모바일에 최적화한 것이다.
새로운 디자인은 비즈니스에 대한 전화번호, 주소 등의 기본 정보를 전면에 배치해 현재의 고객 및 잠재 고객도 필요한 정보를 가장 먼저 확인할 수 있게 했다. 뿐만 아니라 ‘좋아요’, ‘메시지’, ‘공유하기’ 등의 주요 활동을 페이지 상단에 배치해 페이지와 교류하는 것을 더 쉽게 했다.

변경된 레이아웃의 모습
페이지 관리자의 경우 데스크톱을 통해 쿠폰이나 동영상 등의 중요한 게시물을 상단에 게시하는 것도 가능하며 강조된 게시물은 모바일에서도 상단에 보여 진다.
새로운 레이아웃은 iOS 페이스북 앱과 모바일 웹 페이지 상에 우선 적용됐으며 전 세계 모든 페이스북 페이지에 새로운 디자인이 적용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변경된 레이아웃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해당 링크(www.facebook-studio.com/news/item/announcing-a-new-mobile-layout-for-facebook-pages) 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Visited 37 times, 1 visits to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