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4 ‘소문대로 대단한 놈이 왔다’

      갤럭시S4 ‘소문대로 대단한 놈이 왔다’에 댓글 닫힘
삼성전자가 14일 오후 7시(현지시간) 뉴욕 라디오시티 뮤직홀에서 열린 '삼성 모바일 언팩' 행사를 통해 갤럭시S4를 공개했다.

삼성전자가 14일 오후 7시(현지시간) 뉴욕 라디오시티 뮤직홀에서 열린 ‘삼성 모바일 언팩’ 행사를 통해 갤럭시S4를 공개했다.

셀룰러뉴스 홍석표 기자 = 삼성전자가 ‘마침내’ 차세대 스마트폰 갤럭시S4를 선보였다. 14일 오후 7시(현지시간) 뉴욕 라디오시티 뮤직홀에서 열린 ‘삼성 모바일 언팩’ 행사를 통해 공개된 이 제품은 특히 다양한 신기능이 돋보인다. 삼성전자가 자사 스마트폰 신제품을 미국에서 단독행사를 통해 공개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지난해 4분기 아이폰5의 판매확대로 스마트폰 매출액 분야 1위를 애플에 내준 삼성전자 입장에서, 올해 경쟁력 확보를 위한 야심작인 셈이다. 일부 외신에 따르면, 애플은 올해 3분기께 후속모델인 아이폰5S를 내놓을 예정이어서 당분간 갤럭시S4의 독주가 예상된다. 삼성과 애플 간 수년째 이어지는 특허소송의 결과, 양강체제는 올해도 지속될 것이라는 전망이다.

갤럭시S4는 예상대로 삼성전자의 이용자 편의를 고려한 새로운 기능들이 대거 탑재됐다. 이미 이러한 신기능들은 국내외 매체를 통해 다양한 루머형태로 공개된 것이기도 하다. 대표적인 게 ‘스마트포즈(SmartPause), ‘스마트 스크롤’, ‘에어뷰(Air View) 기술 등이다.

그 중 돋보이는 기능은 ‘삼성 스마트 포즈(Samsung Smart Pause)’로서 사용자가 동영상 시청 중 시선을 다른 곳으로 옮기면 동영상이 멈추고, 다시 화면을 보면 별도의 조작 없이 동영상이 멈춘 구간부터 다시 재생된다.

또한 인터넷, 이메일 또는 전자책을 볼 때 시선을 먼저 인식한 후 스마트폰의 기울기에 따라 화면을 위아래로 움직여 주는 ‘삼성 스마트 스크롤(Samsung Smart Scroll)’ 기능은 화면 터치 없이 긴 글을 읽을 때 유용하다.

손가락을 화면 위로 올리면 내용을 미리 볼 수 있는 ‘에어뷰(Air View)’ 기능은 S펜 없이 손가락만으로 가능하다. 이메일이나, 사진 폴더, 동영상 타임라인 위로 손가락을 올리면 미리 보기가 가능하며 전화를 걸기 전에 단축 번호 정보를 확인하거나 인터넷 페이지에서 원하는 곳만 확대하는 것도 화면 터치없이 할 수 있다.

한편, 터치 감도를 개선하고 상황별로 터치 인식을 최적화해 장갑을 낀 상태에서도 터치를 인식해 추운 겨울에 장갑을 벗지 않고도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있다.

‘에어 제스쳐(Air Gesture)’를 사용하면 화면 위 손의 움직임을 적외선 센서로 인식하여 전화를 받고, 음악 곡을 선택하고, 웹페이지를 위 아래로 조정할 수 있다.

운전자의 편의를 고려한 ‘S 보이스 드라이브(S Voice Drive)’도 새로 개선된 기능이다. 자동차 안에서 블루투스를 통해 ‘갤럭시 S 4’에 연결하면 자동으로 운전 모드가 활성화되며 운전 중 통화, 메시지 전송, 메모, 음악 등을 음성만으로 조작한다.

언어의 장벽없이 커뮤니케이션을 더욱 쉽고 편리하게 해주는 ‘S 트랜슬레이터(S Translator)’를 탑재해 이메일, 문자, 챗온 메시지 송수신 중 바로 번역해 텍스트로 보는 것은 물론 음성으로 들을 수도 있다.?언어는 한국어, 중국어, 일본어, 영어에 한해 상호간 교차 번역을 지원하며 독어, 불어, 이탈리아어, 포르투갈어, 스페인어는 영어로 번역이 가능하다.

‘삼성 워치온(Samsung WatchON)’ 기능도 새로 탑재됐는데, ‘갤럭시S4’로 내가 사용 중인 TV, 셋톱박스의 실시간 채널 정보를 보고 선택 할 수 있고 VOD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천해 주며, DVD나 에어컨까지 제어할 수 있는 통합 리모콘 역할을 해준다.

‘삼성 옵티컬 리더(Samsung Optical Reader)’를 사용하면 이메일, 웹사이트 주소, 전화번호, QR 코드 등 정보를 카메라를 통해 자동으로 인식해 번역, 검색, 문자 발송, 이메일, 전화 발신 등을 손쉽게 할 수 있다.

하드웨어 스펙도 크게 향상됐다. ‘갤럭시 S 4’는 5인치 대화면에 441ppi의 풀HD 슈퍼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탁월한 선명도와 색감을 구현했으며 이를 통해 사용자는 자연색에 보다 가까운 이미지를 감상할 수 있게 됐다.

화면 크기와 배터리 용량은 전작 대비 커졌으나 두께는 7.9mm, 무게는 130g으로 ‘갤럭시 S Ⅲ’ 보다 얇고 가벼워졌으며 베젤도 대폭 줄여 혁신적인 초슬림 디자인을 구현했다. ‘고릴라 글래스 3(Gorilla Glass 3)’를 처음 탑재해 화면 내구성도 더욱 높였다.

색상은 신비로운 물 안개 느낌의 ‘블랙 미스트(Black Mist)’와 미세한 얼음 결정체의 섬세함을 표현한 ‘화이트 프로스트(White Frost)’등 2가지로 출시될 예정이며, 추후 다양한 색상 모델을 선보일 계획이다.

삼성전자 IM 부문장 신종균 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갤럭시 S 4’는 우리 일상에 의미있는 혁신으로 삶을 더욱 편하고 풍요롭게 만들어 줄 제품으로 갤럭시 S 시리즈의 성공 신화를 이어 나가게 될 것”이라며 “삼성전자는 인간 중심의 혁신을 통해 소비자들이 열망하는 새로운 가치와 편의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갤럭시 S 4’ 최초 공개로 전 세계의 관심과 기대를 모았던 ‘삼성 언팩 2013’이 미디어와 거래선 등 3000여명이 행사장을 가득 채워 삼성 언팩 사상 최대 규모를 기록했다고 설명했다.

[갤럭시 S 4 주요 사양]

크기: 136.6 x 69.8 x 7.9mm, 130g
네트워크: 3G(HSPA+ 42Mbps), 4G LTE
※ 헥사 밴드 LTE는 국가별로 지원 범위 다름
디스플레이: 5인치 풀HD 슈퍼아몰레드(1920×1080), 441ppi
플랫폼: 안드로이드 4.2.2(Jelly Bean)
프로세서: 1.6GHZ 옥타코어 AP 또는 1.9GHz 쿼드코어 AP
※ 국가별 출시 모델에 따라 다름
카메라: 후면 1300만 화소, 전면 200만 화소 듀얼 카메라, 사운드 앤 샷, 드라마 샷
배터리: 2,600 mAh
색상: 블랙 미스트, 화이트 프로스트
주요기능: 삼성 스마트 포즈, 삼성 스마트 스크롤, 에어뷰, 에어 제스쳐, S 트랜슬레이터, S 보이스 드라이브, S 헬스

갤럭시S4 주요 사양

갤럭시S4 주요 사양

(Visited 26 times, 1 visits to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