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룰러뉴스 김종한 기자 = 삼성전자는 2월 10일까지 남아프리카공화국 5개의 도시에서 열리는 ‘2013 아프리카 네이션스 컵 대회’에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아프리카 축구 팬과 삼성의 열정이 아프리카를 함께 완성해 간다’는 의미의 ‘Our Passion Powers Africa’를 테마로 최신 제품과 브랜드를 체험할 수 있는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이번 캠페인은 개최국인 남아공을 비롯해 가나, 나이지리아, 아이보리 코스트, 앙골라, 잠비아, 콩고민주공화국(DRC) 총 7개국에서 진행된다.
성전자는 7개국 15개의 주요 도시에 갤럭시 노트Ⅱ, 갤럭시Ⅲ, 스마트 TV를 비롯한 최신 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28개의 ‘삼성 팬 존’을 운영하고 있다.또한 삼성전자는 이번 캠페인을 위해 테마송과 뮤직 비디오를 제작했고 각 국을 대표하는 선수들을 홍보대사로 선정, SNS 활용 등 활발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삼성전자는 아프리카에서 펼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청소년 3명을 선발해 현장 소식을 전달하는 ‘삼성 유스 리포터(Samsung Youth Reporter)’를 지원하고 있다.
삼성전자 아프리카 총괄 박광기 전무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아프리카 소비자들이 축구에 대한 즐거움을 만끽하고 삼성전자의 최신 기술을 체험함으로써 Aspirational brand(열망하는 브랜드)로 자리매김 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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