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대표 하성민)은 ‘오라즈마(Aurasma)’라는 첨단 증강현실 앱을 활용한 새로운 옥외광고를 이달말부터 운영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는 일반 빌보드 광고를 동영상 광고로 연결해 보여주는 광고로 종로, 신촌, 양평동에 위치한 건물과 을지로 지하 보도에 설치해 운영 중이다.
‘가능성의 네트워크’로 명명된 이번 신개념 옥외광고는 SK텔레콤의 옥외 빌보드 이미지를 ‘오라즈마’라는 앱을 통해 비추면 빌보드 이미지 안에 관련 동영상을 펼쳐 보여준다.

SK텔레콤이 11월말부터 종로, 신촌, 양평, 을지로 지하보도에 ‘오라즈마(Aurasma)’라는 첨단 증강현실 앱 활용한 신개념 옥외광고 설치해 운영을 시작했다.
이 광고에 활용된 오라즈마 기법은 영국 오토노미(Autonomy)사에서 개발, 2011년 출시해 이미 100여 개 국가에서 300만 다운로드 수를 기록한 첨단 증강현실 앱이다. 영화, 유통, 패션, 스포츠, 자동차, 가전제품, 출판 등을 포함한 1만여 개 이상의 파트너사를 가지고 있어 이미 해외에서는 다양한 마케팅 툴로서 활용되고 있다.
기계 시각 인식 시스템(machine-vision recognition system)’을 활용하는 QR코드와는 달리 별도 제작 과정이 필요 없이 기존 이미지 그대로를 사용 할 수 있기 때문에 활용도가 높고 적용 범위가 큰 것이 장점이다.
새롭게 설치된 SK텔레콤의 ‘가능성의 네트워크’ 광고에서는 다양한 아이콘들 사이로 고객으로 표현된 남자 주인공이 다이나믹하게 여행하는 영상을 만나볼 수 있다. 오라즈마 앱을 모바일에서 다운받은 후 풍경사진을 찍듯 비추기만 하면 동영상이 실행된다.
오라즈마 앱은 구글플레이,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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