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옵티머스G’ 일본 공략 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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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가 12일부터 일본 최대 이동 통신사 NTT 도코모를 통해 ‘옵티머스 G’ 예약판매에 돌입한다.

LG전자(대표 구본준)는 자사 하반기 전략 스마트폰 ‘옵티머스 G’(모델명: Optimus G L-01E)를 일본 최대 이동 통신사 NTT도코모를 통해 일본에 출시, 본격적인 세계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11일 밝혔다.

LG전자는 12일부터 도코모를 통해 옵티머스G 예약판매에 들어간다. 일본 내 정식판매는 19일부터 시작된다.

NTT 도코모는 지난 8월 말 대규모 ‘전략제품 공개행사’에서 옵티머스G를 올 가을 5대 주력 제품 중 하나로 선정, 소개한 바 있다. 옵티머스 G는 ‘옵티머스 LTE’, ‘옵티머스 잇(it)’, ‘옵티머스 Vu:(뷰)’에 이어 네 번째로 일본에 출시되는 LTE 스마트폰이다.

LG전자는 현지 맞춤 전략으로 일본 특화 디자인과 기능을 적용했다. 강렬한 색상으로 차별화된 디자인을 선호하는 일본 소비자의 특성에 맞춰 레드 컬러를 새롭게 선보인다.

또 ▲습도가 높고 온천문화가 발달한 일본지역 특성을 고려해 충전단자 커버가 없는 상태에서도 방수 가능한 ‘캡리스(capless)’ ▲일본 지상파 DMB ‘원 세그(One Seg)’ ▲적외선 통신 ▲일본 전자 지갑 표준 ‘펠리카(FeliCa)’ ▲모바일 전용 컨텐츠를 제공하는 고화질 멀티미디어 방송(NOTTV) 등 일본 특화 기능을 모두 탑재했다.

회사측에 따르면, 최근 일본 유력 IT 전문지 아스키 플러스(Ascii Plus)는 각종 CPU 테스트 결과 옵트머스G의 LTE기반 쿼드코어 프로세서 성능 점수가 경쟁제품 대비 50% 이상 높다며 호평했다.

LG전자는 한국, 일본에 이어 이달 말 미국에도 AT&T, 스프린트 통신사를 통해 ‘옵티머스 G’를 출시하며 글로벌 시장 공략을 이어갈 계획이다.

LG전자 MC사업본부장 박종석 부사장은 “세계 최강의 하드웨어와 차별화된 UX 기술 총 결집시킨 옵티머스 G 앞세워 세계 스마트폰 시장의 강자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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