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2015년 매출 4조원 시대 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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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회장 이석채)는 12일 서울시 종로구 세종로 광화문 사옥에서 글로벌 사업 설명회를 열고, 지금까지의 해외시장 진출 성과와 ‘글로벌 ICT 컨버전스 리더’로의 도약을 위한 미래전략을 발표했다.

이날 설명회에 참석한 KT G&E(Global&Enterprise)운영총괄 김홍진 부사장은 “통신은 전세계 공통으로 규제산업인데다 외국 사업자의 자국 진출을 대부분 꺼려하고 있어 전통적으로 내수시장에 만족해왔다”며 “하지만 KT는 이러한 통념을 깨고 적극적으로 해외시장 개척에 나선 결과 지난 2004년 이후부터 지금까지 글로벌 사업을 매년 평균 9%씩 성장시켜오고 있다”고 말했다.

KT G&E운영총괄 김홍진 부사장이 글로벌 사업 설명회에서 KT의 해외시장 진출 성과와 미래전략을 발표하고 있다

KT는 2015년을 글로벌 사업 ‘퀀텀 점프(대도약)’의 원년으로 정하고, 연매출 3조9000억 이상을 달성하기 위해 ▲지분투자&Co-매니지먼트 사업 확대 ▲글로벌 통신사 제휴로 시장 공동진출 ▲글로벌 ICT 기업과의 파트너십을 통한 역량 확보 ▲그룹사/중소기업 역량?노하우 상품화 등 4대 전략을 제시했다.

한편, KT는 글로벌 사업 확대를 위한 내부역량 강화를 추진한다. 먼저 글로벌 인력 풀(pool)을 확대해 모바일, 유무선 네트워크, IT서비스, 스마트홈, 기업 솔루션, 콘텐츠 등 사내 각 분야별로 전문가 중 일부를 선발해 글로벌 인재로 육성한다.

해외사업 추진 시 이들을 기반으로 프로젝트 전담반을 구성해 토털 컨설팅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KT는 현재 약 460명인 글로벌 인재 풀을 2015년까지 1600명으로 확대할 방침이다.

글로벌영업본부 내 부서를 아프리카/유럽, 미주, 아시아 등으로 구분해 지역별로 전문화시켜 나가고 있다. 제품 및 서비스 개발단계부터 글로벌 사업화 전략을 수립하고, 네트워크와 ICT 솔루션/플랫폼을 융합시켜 지속적인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어갈 계획이다.

KT 김홍진 부사장은 “최근의 글로벌 사업 트랜드는 지역적으로 보면 아시아 시장에서 중동, 아프리카 중심으로 이동되고 있으며, 서비스 측면에서는 기존의 망 구축사업에서 복합 ICT 솔루션 도입 및 매니지드 서비스 이용이 늘고 있는 추세”라고 설명했다.

김 부사장은 “이러한 환경 변화에 따라 KT는 1회성 프로젝트 중심에서 벗어나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중장기 로드맵을 기반으로 본격적인 사업추진 체계를 구축해 글로벌 ICT 컨버전스 리더로의 도약을 이뤄낼 것”이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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