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루폰K “론칭 1주년, 고객보호 강화”

      그루폰K “론칭 1주년, 고객보호 강화”에 댓글 닫힘

소셜커머스기업 그루폰코리아(대표 황희승)는 창립 1주년을 맞아 이달 19일부터 ‘그루폰 프로미스(Groupon Promise) 2.0’을 시행하면서 보다 강화된 소비자보호정책으로 고객에게 다가간다고 13일 밝혔다.
?
‘그루폰 프로미스’는 지난해 론칭 시부터 시행하고 있는 그루폰의 고객만족 프로그램으로 이번에 지난 2월 공정위가 발표한 소셜커머스 소비자보호 자율준수 가이드라인을 반영되는 등 내용을 강화했다.

이에 따라 구입 7일 이내 미사용 쿠폰은 전액 환불이 가능하며, 쿠폰 사용 시 일반 고객과 비교해 고의적인 차별대우가 있거나 딜의 진행이 무산된 경우, 구입한 상품의 재고 부족으로 공급이 불가능한 사안 등에는 110% 환불을 보장한다. 유효기간 종료 후에도 사용하지 않은 쿠폰 역시 그루폰 캐시로 보상받는 미사용 쿠폰 환불제를 실시할 예정이다.
?
또한 ‘그루폰 보장 딜(Groupon Guaranteed Deal)’을 별도로 지정해 더욱 특별한 보상 혜택을 제공하게 된다. 해당 딜이 위조품으로 판별되는 경우, 200% 환불을 보장하는 등의 내용도 담고 있다.
?
더불어 딜 진행 이전의 파트너 검증과 딜 진행 이후의 고객서비스 평가를 위해 ‘미스터리 쇼퍼 제도’를 운영하며, ‘한국의류산업협회’와의 업무협약체결을 통해 상품의 진위여부 평가를 의뢰하는 등 품질보증 대책도 병행한다.
?
이밖에 그루폰코리아는 이달 중 익일 배달되는 빠른 배송 서비스를 시행할 예정이며, 오는 5월 중 시행완료를 목표로 고객편의를 최우선으로 고려한 고객센터 개편을 진행하는 등 전반적인 서비스 업그레이드를 추진 중이다.
?
그루폰코리아 황희승 대표는 “그루폰코리아는 지난 1년간 그루폰을 향한 고객들의 관심과 성원에 보답하고자 강화된 소비자보호정책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에게 좋은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는 건전한 소비문화 형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Visited 41 times, 1 visits to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