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커머스기업 그루폰코리아(대표 황희승)는 창립 1주년을 맞아 이달 19일부터 ‘그루폰 프로미스(Groupon Promise) 2.0’을 시행하면서 보다 강화된 소비자보호정책으로 고객에게 다가간다고 13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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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루폰 프로미스’는 지난해 론칭 시부터 시행하고 있는 그루폰의 고객만족 프로그램으로 이번에 지난 2월 공정위가 발표한 소셜커머스 소비자보호 자율준수 가이드라인을 반영되는 등 내용을 강화했다.
이에 따라 구입 7일 이내 미사용 쿠폰은 전액 환불이 가능하며, 쿠폰 사용 시 일반 고객과 비교해 고의적인 차별대우가 있거나 딜의 진행이 무산된 경우, 구입한 상품의 재고 부족으로 공급이 불가능한 사안 등에는 110% 환불을 보장한다. 유효기간 종료 후에도 사용하지 않은 쿠폰 역시 그루폰 캐시로 보상받는 미사용 쿠폰 환불제를 실시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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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그루폰 보장 딜(Groupon Guaranteed Deal)’을 별도로 지정해 더욱 특별한 보상 혜택을 제공하게 된다. 해당 딜이 위조품으로 판별되는 경우, 200% 환불을 보장하는 등의 내용도 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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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불어 딜 진행 이전의 파트너 검증과 딜 진행 이후의 고객서비스 평가를 위해 ‘미스터리 쇼퍼 제도’를 운영하며, ‘한국의류산업협회’와의 업무협약체결을 통해 상품의 진위여부 평가를 의뢰하는 등 품질보증 대책도 병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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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밖에 그루폰코리아는 이달 중 익일 배달되는 빠른 배송 서비스를 시행할 예정이며, 오는 5월 중 시행완료를 목표로 고객편의를 최우선으로 고려한 고객센터 개편을 진행하는 등 전반적인 서비스 업그레이드를 추진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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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루폰코리아 황희승 대표는 “그루폰코리아는 지난 1년간 그루폰을 향한 고객들의 관심과 성원에 보답하고자 강화된 소비자보호정책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에게 좋은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는 건전한 소비문화 형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