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대표 이석채)는 14일, NHN비즈니스플랫폼(대표 최휘영, 이하 NBP)와 양사의 강점과 역량을 결합한 디지털 지역광고사업 합작사를 설립한다고 밝혔다.
KT와 NBP가 각각 30억원을 출자, 50%의 동일지분으로 설립하는 합작사는 디지털 광고매체를 활용한 지역광고 전문회사다.
이 회사는 양사가 보유중인 광고매체를 혼합, 광고효과가 극대화될 수 있도록 하고 WiFi 접속시 초기 브라우저 화면에 광고가 노출되는 새로운 SOHO Wi-Fi 광고서비스를 지역상권과 연결될 수 있다.
또한, 향후 스마트폰 및 태블릿PC의 위치기반을 활용한 새로운 사업 등도 적극 추진할 계획이라고 회사측은 전했다.
SOHO WiFi는 기존 올레와이파이존과 구분해서 새로운 SSID로 운영하고 KT고객 및 비고객들도 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확대, 스마트기기 이용자의 편의성을 높히고 지역광고효과도 높아지도록 추진한다고 회사측은 덧붙였다..
KT는 전국에 포진되어 있는 SOHO 컨설턴트를 통해 지역광고주 유치와 함께 SOHO WiFi 인프라 구축 및 보유중인 매체를 제공하고, NBP는 네이버의 콘텐츠와 다년간 운영해 온 검증된 광고플랫폼을 제공한다.
양사의 합작사는 광고를 의뢰한 지역광고주의 요구를 반영한 광고상품 및 플랫폼 기획과 판매를 담당한다. 더불어, 양 사와의 협력 외에도 지역의 광고사업자와도 광고영업 및 디지털 광고매체 활용 협력관계를 구축, 상생모델을 만들어나갈 계획이라고 회사측은 언급했다.
KT 코퍼레이트센터장 김일영 부사장은 “이번 합작사 설립을 통해 양 사는 그동안 가져왔던 우호적인 협력관계를 한 단계 더 진일보시키는 기틀을 마련하게 됐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