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대표 이상철 www.lguplus.com)는 17일, 국내 최초로 안드로이드OS, iOS에서 동시에 구동되는 태블릿PC 전용 매거진 편집 솔루션을 개발, 모바일 광고(U+ AD)와 연계해 디지털 매거진 광고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고 밝혔다.
?
LG유플러스가 디지털 매거진 광고 시장 진출에 따라 독자는 태블릿PC를 활용해 잡지를 원본 그대로 볼 수 있다. 즉, 서점에 가지 않아도 OZ스토어 등에서 잡지를 구매하고 차별적 콘텐츠까지 제공받을 수 있다고 회사측은 전했다.
?
이 솔루션은 디지털 콘텐츠가 탑재돼 잡지에서 제공하는 고화질의 사진을 배경화면 등으로도 구현한다.
?
출판업계가 이 솔루션을 적용하면 OS별로 잡지제작을 하지 않아도 돼, 제작 비용을 줄일 수 있고 태블릿PC 전용 광고를 구현해 디지털 잡지부분의 새로운 수익모델을 창출할 수 있다고 회사측은 전망했다..
?
회사측에 따르면, 등산 전문지 ‘월간 산’ 스페셜 에디션 앱을 OZ스토어,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제공하고 패션 및 전문잡지 등과 협의하여 빠른 시일 내 광고와 연계한 디지털잡지를 선보일 예정이다.
?
LG유플러스 모바일AD팀 이정우 팀장은 “스마트폰, 태블릿PC가 확산되면서 모바일 광고시장이 크게 성장하고 있다”고 말했다.
(Visited 53 times, 1 visits to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