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마해라, ‘솔로’ 오래 했다 아이가…

      고마해라, ‘솔로’ 오래 했다 아이가…에 댓글 닫힘

사랑을 고백하는 날인 발렌타인데이가 지난지 딱 한달… 이날 많은 사람들이 서로의 고백을 받아들이면서 사랑을 키워가고 있다.

하지만, 그런 모습을 뒤에서 시기 질투하는 사람들도 있기 마련.

바로 솔로부대들이다. 남들의 사랑을 배 아파하면서 자책해온 그들, 지난달 발렌타인 데이에 이어 이달 14일 화이트데이엔 더더욱 기분이 우울해질 가능성이 크다.

하지만, 더 이상 괴로워하지 말자. 당신도 이번 화이트데이야말로 남들처럼 달콤해질 수 있으니까.

스마트폰을 쓰는 사람이라면, 이 참에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기회를 모색해 볼 일이다. 앱을 잘 활용해서 이번 화이트데이는 제발 따뜻하게 보내보자

◆나 소개팅 시켜줘=친구들과 지인들에게 소개팅을 시켜달라고 부탁해도 선뜻 소개팅 자리가 만들어지기는 쉽지 않다. 설령 한두번 부탁했다면, 세네번 기회도 잘 오지 않는다.

소개팅이 간절한 사람들을 위한 맞춤형 앱으로 ‘이츄이상형’ 앱을 추천한다.

여기 소개팅이 간절한(!) 사람들을 위한 맞춤형 앱으로 ‘이츄이상형(www.echu.co.kr)’ 앱을 추천한다.

이 앱은 매칭 알고리즘을 통해 취향과 관심사가 비슷한 이성을 서로 연결해 마음에 드는 상대와 자연스럽게 소통할 수 있도록 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츄는 단순한 조건 검색으로 상대를 찾던 기존 미팅 서비스와 달리 내 정보를 풍부하게 기록할수록 교제 가능 상대가 늘어나는 메뉴들로 구성돼 있다는 게 특징이다.

예를 들어, 내 이상형과 성격 유형, 취향과 관심사 등을 파악하는 매칭 테스트를 거치면 자동으로 그 결과에 맞는 이성을 추천해 준다. 내가 좋아하는 책이나 영화, 음악 등을 이츄 서재에 등록하면 같은 것을 보고 들은 경험이 있는 상대와 연결돼 인연을 이어갈 수 있다.

나와 가까이에 있는 사용자를 찾아보는 위치 기반의 친구 찾기 기능도 있다. 호감 가는 상대가 있을 경우 친구신청, 메시지, 단문, 댓글 등으로 관심을 표현하면 된다.

미혼남녀들의 솔로탈출 도우미인 이 앱은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무료로 내려 받을 수 있다

◆내 반쪽, 혹시 근처 1KM 이내에?= ‘1km’는 이모션(www.emotion.co.kr)의 모바일 브랜드 ‘버터프라이(Butterfly)’에서 만든 위치 기반 모바일 채팅 SNS이다.

'1km'은 위치정보를 이용해 사용자가 설정한 거리에 따라 주변에 있는 사람들을 만나고 이야기 나눌 수 있다.

위치정보를 이용해 사용자가 설정한 거리에 따라 주변에 있는 사람들을 만나고 이야기 나눌 수 있는 신개념 서비스다. 즉, 이 앱은 가까운 생활권에 있는 주변의 사람들과 인사하고, 친구가 되고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인간관계, 관심분야, 성격, 활동 등을 분석해 자신과 매치되는 사용자를 찾는 기능도 있다.

‘1km’의 첫 화면에는 3×3의 파노라마 형식으로 구성된 주변 사람들의 얼굴들이 한눈에 보인다. 사진을 선택하면 최대 8장의 사진과 관심사 선택 기능, 기존 SNS 연결기능 등으로 꾸며진 여러 사용자들의 프로필을 확인할 수 있다.

매치(Match) 메뉴에서는 사용자가 찾고 있는 인간관계와 함께 하고픈 활동을 선택해 같은 성향의 사용자들도 찾아볼 수 있다. 스마트폰을 통해 문자메시지(무료)나 사진/멀티미디어를 보내며 이야기 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이 앱은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 가능하다.

◆외로운 여성들 나만 믿어= 화이트데이를 앞두고 여성들의 외로움을 달래줄 ‘누나 나야’ 앱이 등장했다.

이 앱은 HD영상을 이용한 영상통화 알람 기능을 기본으로 한다. 가상 영상통화를 통해 ‘기존 가상 애인 앱과는 차원이 다르다’는 게 홍보 문구다. 남자친구가 있다면, ‘두번째 애인’으로도 족하다는 설명.

이용자는 A형, B형, O형, AB형 등 자신의 성향에 맞춰 남자를 선택하면 된다. 총 4명의 남성이 있으며, 하루 4번 아침/점심/저녁/취침 시간 대에 맞춰 시간 설정이 가능하다. 사용자가 직접 전화를 걸 수도 있다.

화이트데이를 앞두고 여성들의 외로움을 달래줄 '누나 나야' 앱이 등장했다.

‘누나 나야’는 앱스토어, 안드로이드마켓에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사랑을 확인하세요~! ‘사랑지수앱’= 화이트데이, 솔로가 되지 않기 위한 당신의 노력도 절실하다. 과연 당신의 연인이 당신을 얼마나 사랑하는지 궁금하다면 이 앱을 주목하라!
?
연인과 통화 중 상대방의 음성을 분석해 애정도를 알아볼 수 있는 앱을 이용해 서로의 사랑지수를 확인해 볼 수 있다.

올레마켓에서 안드로이드용 앱을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고, 월정액 이용 시 1500원/월, 건당 이용하면 700원/건이다.(정보이용료 외 통화료 별도)
?
주요기능으로는 최근 통화 결과, 톱10, 결과 상세보기, 시간별/기간별 그래프 보기 등이 있다.

(Visited 20 times, 1 visits to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