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단말 출고가 현실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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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가 단말 출고가 현실화에 나선다. 이를 위한 첫 휴대전화도 함께 내놓았다.

KT(대표 이석채 www.kt.com)는 보조금 위주의 소모적 마케팅을 지양하고 고객 혜택을 확대하기 위해 국내 처음으로 단말 출고가 현실화를 추진한다고 3일 밝혔다.

회사측에 따르면, 기존 단말 유통 구조에서는 제조사의 높은 출고가 책정에 따라 제조사 장려금 지급과 이통사 보조금 지급을 통해 실 구매가격을 낮추는 구조로 인해 과도한 보조금 경쟁의 소지와 함께 판매점간 가격 편차가 발생했다.

단말 출고가 현실화를 앞세운 KT가 첫 단말기로 내놓은 LG전자 '버블팝'

이 때문에 출고가가 현실화가 되면 이러한 문제가 해결될 뿐만 아니라 단말 분실시 재구매 비용과 고장시 부품 A/S 비용이 줄어들어 고객 부담이 감소하게 된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KT는 이날, 출고가 현실화의 첫 사례로 LG전자와 함께 고사양 전략폰인 ‘버블팝’(모델명: LG-KU3800)을 출고가 26만 9500원의 저렴한 가격에 내놨다.

‘버블팝’은 10대부터 중년층까지 선호하는 폴더 디자인의 일반폰으로 ▲사용자 개성을 표현할 수 있는 외부 LED와 와이파이 외부 표시 ▲2.8인치 대화면 ▲심플한 키패드 ▲지상파 DMB ▲USIM 금융 ▲FMC ▲파일 변환 없이도 바로 저장 및 사용할 수 있는 MP3 기능 등이 탑재됐다.

KT는 이번 버블팝 출시를 시작으로 출고가 현실화를 추진하기 위해 국내 주요 제조사들과 지속 협의해나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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