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음성검색 추천” 한목소리

      “구글 음성검색 추천” 한목소리에 댓글 닫힘

구글코리아(대표 이원진 www.google.co.kr)는 지난 1일부터 7일까지 일주일간 트위터를 통해 실시한 설문조사에서 응답자의 87%가 구글 음성 검색 사용을 주변에 적극 추천하겠다고 응답했다고 12일 밝혔다.

구글 음성검색 사용자 183명을 대상으로 한 이번 설문조사는 구글 음성검색 사용 빈도, 음성 검색 활용 비율, 음성 검색의 장점과 활용 환경 및 검색량 변화, 주변 추천 여부 등 다양한 모바일 음성 검색 사용자 패턴을 이해하기 위해 실시됐다.

구글 음성검색에 대한 이용자 호응이 큰 것으로 조사됐다. 사진은 아이폰에서 음성검색 구동 모습.

회사측에 따르면, 설문조사에 응한 트위터 사용자의 90.7%는 남자, 68%는 직장인이었다. 스마트폰을 사용한지는 6개월에서 1년 미만이 28%로 가장 많았다.

또한 구글 음성검색을 접하고 나서 “검색을 이전보다 더 많이 한다”고 답한 비율이 65%로 나타나 음성 검색이 화면과 자판이 작은 스마트폰에서 검색의 접근성을 크게 향상시키는 것으로 조사됐다.

또한 음성검색 장점으로는 “이동 중에도 검색할 수 있다(67%, 중복답변가능)”가 가장 많았으며, “긴 검색어도 빠르게 검색할 수 있다(38%)”, “오타 신경쓰지 않아도 좋다(37%)”는 답변이 뒤를 이었다.

언제 음성검색을 자주 사용하는가에 대해서는 “걸어다니다가(43%)”라는 응답이 가장 많아 이동 중에도 편리하게 검색할 수 있는 음성 검색의 장점이 잘 드러났다.

조원규 구글코리아 R&D센터 사장은 “지난 16일 출시한 구글 한국어 음성검색은 공식 출시 2주 만에 이미 구글 전체 모바일 검색의 20%를 차지할 정도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며, “이번 설문조사를 통해 사용자의 긍정적인 반응을 다시 한번 확인했다”고 말했다.

(Visited 63 times, 1 visits today)